반응형

한국도자재단이 2023년 12월 13일까지 ‘2024년 경기도자미술관 창작공방 입주작가’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경기도자미술관 창작공방’은 미술관 일원에 조성한 도자, 공예, 순수미술 중심의 창작공간입니다.


입주작가의 창작 활동 지원과 함께 국내외 작가들과의 교류 활성화, 도민들을 위한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입주 공간은 1층 ‘교육 및 전시 공간’, 2층 ‘개인 작업공방’으로 구성하였습니다.

 

○ 이용 시설 도면도


지원 자격은 접수 종료일 기준 39세 이하 청년으로 작품 활동 및 활동과 연계한 문화예술교육이 가능한 도자.공예(금속, 목공 등), 순수미술(회화, 조각 등) 분야 작가 총 5명을 모집합니다.

모둠(팀)으로도 신청할 수 있으며, 2명으로 구성하면 됩니다.

개인 사업장을 소유하고 있거나 다른 레지던시 입주작가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작가는 심사에서 제외합니다.


입주작가로 선정되면 개인 작업공간과 함께 경기도자미술관 창작공방에 마련한 전기물레, 토련기, 도판기 등 창작 활동에 필요한 기자재와 가마 소성을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 운영 시 강사료를 지급합니다.

입주를 희망하는 작가는 지원서, 자기소개서, 창작활동 계획서 등을 작성하여 전자우편(140@kocef.org)으로 제출하면 됩니다.

 

★ 첨부파일 : 지원서 등 HWP 양식

붙임1_창작공방 지원서.hwp
0.01MB
창작공방_붙임2_개인정보 제공 동의서 및 서약서.hwp
0.02MB



심사는 1차 서류 적부 심사, 2차 전문가 면접(인터뷰) 심의로 진행하며,
2차 심사에서는 창작활동 계획, 창작활동 연계 교육 기획, 예산성과, 발전 가능성 등 기대효과 등을 평가합니다.

입주작가로 선정되면 내년(2024년) 1월부터 입주할 수 있습니다.

모집 관련 자세한 내용은 한국도자재단 누리집(https://www.kocef.org/)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 사항이 있는 경우 경기도자미술관(전화번호 031-645-0611)으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한편, 2023년 12월 7일부터 10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C홀에서 열리는 ‘2023 경기도자페어’ 내 ‘경기도자미술관 창작공방 홍보관’에서는 2023년도 입주작가 6인의 보고전 ‘여섯 개의 시선’이 열려 다채로운 도자예술 작품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최문환 한국도자재단 대표이사는 “청년 작가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바로 창작할 수 있는 공간 지원과 다양한 활동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번 경기도자미술관 창작공방이 신진 작가가 성장할 수 있는 초석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하였습니다.

출처 : 경기도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