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영도구에서는 태종대의 수려한 자연경관, 청량한 파도 소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형 관광시설인 '태종대 오션 플라잉 테마파크'를 2023년 11월 29일 개장한다고 밝혔습니다.

침체된 태종대 관광 활성화에 마중물이 될 태종대 오션 플라잉 테마파크는 짚와이어, 미디어아트, 전망카페 등을 갖춘 복합 문화시설입니다.

영도구는 태종대 중리산, 옛 자유랜드 주차장 일원의 국방부, 부산시 토지를 매수하여, 1년 7개월의 공사를 거쳐 상부 정류장(주소: 부산 영도구 해양힐링로 55, 지하 1층 지상 4층, 연면적 646평방미터(㎡))과 하부 정류장(주소: 부산 영도구 태종로 836번길55, 지하 1층 지상 3층, 연면적 744㎡)을 조성하였습니다.

이어, 운영의 전문성과 관리 효율성을 높이기 위하여 지난 9월 사용허가 공개입찰을 통해 민간 운영사를 선정하는 등 관광객을 맞을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상부 정류장에는 중리산~감지해변~옛 자유랜드 주차장에 이르는 총 653미터(m), 4 줄(Line)의 짚와이어 탑승장과 탁 트인 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 전망 카페를 갖추고 있습니다.

 

하부 정류장에는 짚와이어 도착장과 가상매체(디지털미디어) 기술을 기반으로 엘이디(LED) 화면에 구현하는 영상을 관람할 수 있는 매체미술(미디어아트) 관람대를 만날 수 있습니다.

 

특히 태종대 오션 플라잉 테마파크는 태종대 해안관광 연결도로에 위치하여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편안하게 조망할 수 있습니다.

태종대를 찾는 관광객들은 기존 관람형 관광에서 탈피하여 짜릿한 체험과 문화.예술작품을 함께 경험할 수 있게 됩니다.

이용 금액은 짚와이어 30,000원(단일 구간(코스), 1회),
미디어아트 성인 10,000원, 청소년 8,000원, 아동 5,000원이며,
영도구 주민은 30퍼센트(%)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편 태종대 오션 플라잉 테마파크는 2023년 11월 29일 '하부 정류장'에서 개장식을 갖고, 이후 운영 편의(서비스) 개선사항을 보완하여 2023년 12월 중 정식으로 운영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김기재 영도구청장은 “태종대 오션 플라잉 테마파크는 태종대로 대표되는 영도 관광에 새로운 이정표가 될 것이다.”면서“문화와 관광을 연계한 콘텐츠를 갖춘 복합 문화시설로, 지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바다 위에서 마음껏 즐기는 기존 관광시설에서 경험 할 수 없는 차별화된 추억과 즐거움을 만끽하길 바란다.”고 말하였습니다.

출처 : 부산광역시 영도구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