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2023년도 한가위 (추석) 연휴 기간인 9월 28일부터 10월 3일까지, 시민들의 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생활정보 안내 누리집(사이트)을 별도로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생활정보 안내 누리집(https://www.busan.go.kr/holiday/)은 안전. 의료, 교통, 관광, 환경 등 분야별 시민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담았습니다.

안전 분야에서는 한가위 연휴 기간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추석을 보낼 수 있도록 안전 수칙, 연휴 기간 영락·추모공원 정상 운영 등을 안내합니다.


의료 분야에서는 연휴 기간 문 여는 병원.약국을 비롯하여 코로나19 먹는 치료제 처방, 구.군 선별진료소 운영 현황 등 코로나19 검사.치료 정보를 알려 시민들이 건강하게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합니다.

교통 분야에서는 부산지역 실시간 교통정보와 전국 고속도로 교통상황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부산권 주요 고속도로 정체 예상 구간 및 우회도로 현황도 안내하여 안전한 이동이 가능하도록 합니다.

특히, 2023년 한가위 연휴 중 9월 28일부터 10월 1일까지는 시내 유료도로 8곳(광안대교, 부산항대교, 을숙도대교, 거가대교, 백양터널, 수정산터널, 산성터널, 천마산터널)의 통행료를 면제한다는 것도 안내할 예정입니다.
  
관광 분야에서는 길어진 연휴 기간 동안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체험과 전시 행사(프로그램) 운영 정보를 안내합니다.

부산박물관의 '추석엔? 뮤지엄크래프트', 복천박물관의 '모순(矛盾), 창과 방패', 부산시립미술관의 '많은 사람들' 전시 등과 부산현대미술관 '부산모카플랫폼_재료모으기' 등의 운영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생활정보 안내 누리집 외에도 비짓부산(https://www.visitbusan.net/)에서 부산관광 정보를,

부산문화포털 다봄 누리집(https://busandabom.net/)에서 공연.전시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환경 분야에서는 구.군별 추석 연휴 쓰레기 수거 일정과 명절에 많이 발생하는 쓰레기의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알려 줍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코로나19 종식 이후 맞이하는 첫 명절에 가족, 친지들과 오랜만에 만나 즐겁고 건강한 추석 연휴를 보내시길 바란다”라며, “우리시 ‘생활정보 안내 사이트’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알아가길 바라며, 많은 관심과 이용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하였습니다.

출처 : 부산광역시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