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경주 성동시장 주차장 1층 특설무대에서 2023년 11월 11일 토요일, 풍성한 가을의 여유와 기쁨을 만끽할 수 있는 '제12회 성동시장 한마음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성동시장 상인회가 주관하는 이번 잔치는 활기 넘치는 전통시장의 맛과 멋을 즐기고, 성동시장을 잊지 않고 찾아 주는 방문객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하고자 마련하는 행사입니다.

축전 당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팝아트 색소폰, 80~90세대를 겨냥한 버스킹(거리즉흥공연), 트로트 공연 등을 펼칩니다.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유도하기 위하여 아이들을 위한 대형 젠가놀이, 레고 장난감 놀이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마련하였습니다.

또, 성동시장 노래자랑 가왕 대결과 경품추첨 등 즐거움과 감동도 선사합니다.

1971년 설립한 성동시장은 경주시 중심에 위치하며 우엉김밥, 순대, 한식뷔페, 문어 등의 먹거리로 유명합니다.

지역에서 생산하는 품질 좋은 농.축.수산물을 손쉽게 구입할 수 있는 정이 가득한 재래시장입니다.

올해 성동시장 공영주차장 3층에 오픈 스튜디오를 설치하여 지역 상인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마케팅을 위한 라이브 커머스 영상제작과 참여업체 조언(컨설팅)을 지원하는 E-커머스 사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성동시장은 올해 1월,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공모사업인 ‘첫걸음 기반조성사업’에 선정되었으며, 내년(2024년)에는 지역문화.관광자원을 연계하여 시장 고유의 특징과 장점을 내세워 문화관광형 특성화 시장 육성에 도전할 계획입니다.


권로욱 상인회장은 “성동시장 상인과 지역주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를 마련했다”며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가 가득한 이번 축제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하였습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향후 성동시장이 지역문화 관광자원과 연계해 경주를 찾는 관광객들이 꼭 방문하는 전통과 트렌드가 어우러지는 특색 있는 전통시장이 되길 바란다” 고 말하였습니다.

출처 : 경상북도 경주시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