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속초 민예총(회장 박용민)에서는 2023년 11월 12일(일) 오후 1시부터 청호동 오징어할복장에서 '제10회 갯배예술제'를 개최합니다.

갯배예술제는 속초민예총이 실향민 대표 문화자산 '갯배'의 역사문화적 상징을 활용한 소규모 예술제입니다.

올해는 '갯배에서 만나는 평화 시그널'이라는 주제로 열립니다.

바이올리니스트 장한샘의 연주를 시작으로, 생황과 물소리라는 독특한 음악경험을 들려주는 프로젝트 율, 고 이반작가의 연극 '그날, 그날에'를 관객과 함께 낭독하고 중요 장면을 배우들이 들려주는 낭독극, 발칸 집시음악을 모티브로 활발한 활동을 하는 밴드 '집시유랑단'의 공연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전시로는 평화스토리가 담긴 이승항 작가의 오토마타 기획전 일부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오토마타(Automata)는 '스스로 동작하다'라는 뜻의 고대 라틴어에 어원을 두고 있는 조각품으로, 인간이 조정하지 않아도 작동하는 자동기계를 말하며, 과학의 원리와 예술적 상상력을 융합한 예술 분야입니다.

기후 위기를 경고하는 '아프리카 코끼리'와 반전 메시지를 담은 '꽃을 든 소년' 전시도 아울러 관람할 수 있습니다.

속초 실향민의 아픔을 그린 희곡 '그날, 그날에'의 중요 메시지 전시도 함께하여 전쟁으로 인한 고향 상실의 아픔을 반전으로 엮을 예정입니다.


이 외에 부대행사로는 종이갯배 만들기, 캐리커쳐 그리기 등을 진행합니다.

 

★ 속초 아바이마을 공식 누리집 : http://www.abai.co.kr/

○ 행사 관련 문의 : 강원민예총 속초지부(전화번호 033-636-5060)

속초민예총 정은희 사무국장은 “올해는 속초문화도시를 응원하는 마음으로 공존문화기지로 조성하고 있는 오징어할복장에서 개최하게 되었다.”며,“갯배가 품은 실향의미가 다양한 예술언어로 느껴질 수 있도록 기획했다.”라고 말하였습니다.

출처 :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시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