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년 7월 11일, 서울지역 호우경보 발효에 따라 서울시가 퇴근 등 저녁시간에 이동하는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대중교통(지하철·버스) 퇴근 집중배차시간대를 30분 연장하여 증회 운행하기로 하였습니다.
  ※ 퇴근 집중배차시간 : 평소 18~20시 → 연장 18~20시 30분


지하철은 현재 1~9호선, 우이신설선, 신림선 모두 전구간 정상 운행 중이며, 퇴근시간대 30분 연장으로 총 15회 증회 운행될 예정입니다.


호우경보가 지속될 경우 상황에 따라 막차시간도 평소보다 30분 연장운행(종착역 기준 익일 01시 → 익일 01시 30분)될 수 있으며, 운행 전 서울교통공사 또타앱 등 연계 사회관계망(SNS)을 통해 안내할 예정입니다.

버스도 전체 차량 모두 출․퇴근 집중배차시간을 30분 연장하여 운행할 예정이며, 도로 통제로 침수가 발생할 경우 즉각 우회 운행을 시행하는 등 유동적으로 노선을 운영합니다.

 

차량 고장이 발생할 경우 예비 차량을 투입하여 운행에 차질이 없도록 즉각 조치할 예정입니다.

시는 정류소 버스정보안내단말기(BIT), 도로전광표지(VMS) 토피스 누리집(http://topis.seoul.go.kr/) 등에서 실시간 교통 정보를 전달하고 있으며, 도로 통제 구간 등 자세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또한 서울교통공사 또타지하철 앱, 사회관계망(SNS) 등에서도 지하철 운행 상황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서울교통공사 트위터 : https://twitter.com/seoul_metro

윤종장 서울시 도시교통실장은 “서울 전역에 호우가 지속되고 있는 만큼, 안전한 이동을 위해 도로상황, 교통정보 확인과 대중교통 이용을 당부드린다”며 “출퇴근 대중교통 이용 시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시민 이동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였습니다.

출처 : 서울특별시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