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사단법인 우리민족서로돕기운동'과 함께 미래 통일을 만들어갈 대학생, 청년들을 대상으로 '평양탐구학교'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남북관계가 장기간 경색된 가운데 청년들이 정치, 군사적인 접근에서 벗어나 문화, 예술, 관광적 측면에서 북을 바라볼 수 있도록 해 남북 평화와 교류 협력의 이해를 높이고자 기획하였습니다.

인천시에 거주하는 대학생 및 청년이면 '평양탐구학교'에 입학생으로 지원할 수 있습니다.

관련 분야의 전문가들이 이들 도시의 먹거리, 볼거리, 놀거리에 대한 다양한 강의와 1박2일 접경지역 평화여행을 함께하며 북측 도시의 모습을 구석구석 제대로 알아보고, 향후 남북관계 개선 시 평양여행에 대한 기대를 갖게 될 것입니다.

2030대학생 및 청년 대상 선착순 20명을 선발하며, 2021년 6월 14일(월)까지 접수.마감합니다.

 

6월 17일(목)부터 7월 29일(목)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7시 부평아트센터(2층 세미나실)에서 7회에 걸쳐 진행하며, 1박2일의 워크숍과 강화 등 접경지역 답사여행으로 마무리합니다.

(참가비 일반 5만원, 대학생 3만원)

이용헌 인천시 남북교류협력담당관은 “인천시는 평화도시로써 북에 대한 우리 사회의 관심과 이해 증진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며, “이번 평양탐구학교를 계기로 인천에 거주하는 청년들이 북한을 바로 알고 북한을 문화, 관광적 측면에서 바라보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 관련 문의 : 평양탐구학교 (전화번호 070-5143-2809)
○ 신청 바로가기(링크) http://ksm.or.kr/?charity-project=sosik&uid=1669&mod=document&pageid=1

 ※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ksmseoul@ksm.or.kr)로 제출


출처 : 인천광역시

 

평양탐구학교[인천시] 1기 입학생을 모집합니다!

 

ksm.or.kr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