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순천시(시장 노관규)가 2024년 4월 1일 10시, 순천만국가정원 개막식을 스페이스 허브(남문광장)에서 개최합니다.

'2023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를 성공 개최한 순천시는, 국가정원의 우수한 본원(아날로그적) 요소 위에 동화(애니메이션) 등 문화 창작물(콘텐츠)을 더하는 한편, 인공지능(AI) 등 최첨단 가상(디지털) 요소를 덧입히는 작업을 완료하였습니다.

개막식이 열리는 ‘스페이스 허브’는 동문과 서문을 잇던 유휴공간을 새로 단장한 곳으로, 4,700평에 달하는 광활한 광장으로 재탄생하였습니다.

우주선이 내려앉은 모습의 ‘스페이스 브릿지’와 새롭게 조성한 ‘스페이스 허브’는 어린이들의 꿈을 우주로 상징하여 미래로 실어 나른다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개막식은 ‘우주인도 놀러오는 순천’이라는 주제로 24개 읍면동 대표 캐릭터를 활용한 ‘애니벤저스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정원문화산업도시 선포식, 어린이.청소년.청년 연합 퍼포먼스 등으로 이어집니다.

순천만국가정원은 2024년 4월 1일 개막후 연중 운영할 계획이며, 매월 마지막주 월요일은 휴장합니다.

관람료는 일반 성인 기준 1만원, 순천시민은 2천원으로 순천만국가정원과 순천만습지를 모두 관람할 수 있습니다.

☆ 순천만국가정원 공식 누리집 https://scbay.suncheon.go.kr/

아울러, 개막날부터 야간개장도 시행합니다.

야간 매표는 17시부터 19시까지이며,
야간이용권 가격은 일반 성인 기준 보통권 1만원에서 50% 할인한 5천원이며, 순천시민은 야간도 주간과 동일하게 2천원이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이번 개막식은 정원문화산업도시라는 순천의 새로운 비전을 널리 알리는 특별한 행사가 될 것”이라며, “순천의 우수한 아날로그적 정원 위에 문화콘텐츠와 최첨단 디지털 기술을 더해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색다른 경험을 선물하겠다”고 말하였습니다.

출처 : 전라남도 순천시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