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는 이용객 대상 만족도 조사 및 유관기관 등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새 관광지 등을 포함하여 '인천 시티투어' 노선을 개편하고 다양한 판촉활동(프로모션)을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노선 개편을 기념하여 2024년 3월 8일부터 17일까지, 3월 22일부터 31일까지 순환형 노선의 요금을 각각 50퍼센트(%)와 40% 할인합니다. 
  
'인천시티투어'는 원하는 정차역에서 자유롭게 타고 내릴 수 있는 순환형 노선(2개)과, 전문 안내원(가이드)이 함께 탑승하여 주요 관광지를 당일로 여행할 수 있는 주제(테마)형 노선(8개에서 10개로 확대)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순환형 노선으로, 송도와 영종도의 주요 관광지를 잇는 ‘바다노선’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1시간마다 1일 7회 운영하며, 신규 관광지로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등을 추가합니다.

또, 송도와 개항장 일대의 주요 관광지를 잇는 ‘인천 레트로노선’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1시간마다 1일 6회 운영하는데, 신규 관광지인 상상플랫폼 등을 포함해 노선을 개편합니다. 

기존 8개인 주제(테마)형 노선은 인천의 대표 관광지인 소래포구, 월미도 투어 경로(코스)를 신규 운영하여 10개로 확대하고, 특히 4월부터 9월까지 운영하는 노을야경 투어에 을왕리해변을 추가하여 2개 경로(코스)를 운영합니다.

이 외에도 새로 바뀌는 인천시티투어 버스의 전면도장(랩핑)에 맞추어 ‘새 옷 입은 인천시티투어 입소문 이벤트’, ‘봄기운 가득 춘분 이벤트’, ‘한국관광공사 여행가는 달 연계 이벤트’ 등 다양한 이용촉진 활동(프로모션)을 추진합니다.

 

◎ 참고자료 : 2층 대형버스(1.2번째) 및 소형(미니)버스(3번째) 전면도장 모습


올해 1~2월 입춘 이벤트, 설날 연휴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이벤트)를 추진한 결과, 지난 2월 19일 기준 1,290명이 탑승하여, 2022년 같은 기간 대비 286.2퍼센트(%)가 증가한 것으로 분석하였습니다.
 ※ 2023년은 3월부터 운영 

이외 자세한 내용은 인천시티투어 누리집(https://citytour.ito.or.kr/)을 참조하거나 대표 전화번호(1899-0960)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김충진 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본격적인 여행 시즌에 대비해 유관기관들과 협업해 공동 프로모션을 지속 추진하고, 사회적 경제적 이유로 인해 관광활동에 소외된 취약계층의 여행 기회를 확대하고자 인천시티투어 사회공헌 프로그램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하였습니다.

출처 : 인천광역시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