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경북 경주시가 지역 대표 야간 문화재 활용 행사인 '2023 경주문화재야행'을 10월 27일부터 10월 29일까지 3일간, 교촌한옥마을 일원에서 진행합니다.

올해로 8회를 맞이하는 경주 문화재 야행은 유.무형 문화재를 활용한 야간 문화 축전입니다.
지역을 야간 명품 관광지로 만들겠다는 취지에서 지난 2016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습니다.

행사는 문화재청, 경상북도, 경주시가 주최하고 경주문화원에서 주관하며, 경주의 신화와 문화재를 연계해 8야(夜)를 주제로 19개의 다양한 부대행사를 운영합니다.

야간 경관을 즐기는 야경(夜景), 야간 문화재 답사 야로(夜路), 전통놀이 체험 및 전통 이야기 야사(夜史), 전시와 체험의 야화(夜話), 문화공연으로 진행될 야설(野說), 교촌마을 다양한 먹을 거리를 제공하는 야식(夜食), 전통공예 장터인 야시(夜市), 한옥 숙박체험 야숙(夜宿) 등으로 구성하여 행사를 진행합니다.

10월 27일 18시(오후6시)부터 월정교 북측 문루에 설치한 특설무대에서는 개막식과 함께 창작 뮤지컬 ‘신라의 향’을 공연합니다.

이 작품은 지역 예술인들이 참여하고 경주 관련 음악 편곡은 물론 뮤지컬과 플래시몹 형식으로 진행하여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문화해설사와 함께하는 문화재 나들이, 기후 변화의 심각성을 알리는 얼음조각(아이스카빙) 퍼포먼스, 설화와 전설이 함께하는 인형극 공연, 김알지 탄생설화 주제의 모래미술(샌드아트) 공연 및 체험, 즉흥 거리 공연(버스킹) 등도 열립니다.

문화재와 첨단기술이 함께하는 사차원(4D) 큐브 증강현실 체험, 천체관측 체험, 신라문화 놀이터 체험, 공예 장마당 등은 상시행사로 운영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경주문화재 야행 공식 누리집(http://gjnighttrip.or.kr/ko/)을 참고하거나

경주문화원 (전화번호 054-743-7182), 경주시청 문화재과 (전화번호 054-779-6108) 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주낙영 시장은 “다채롭고 풍성한 가을의 정취와 함께 문화재 야행을 통해 아름답고 신비로운 경주의 밤을 마음껏 만끽하시길 바란다”며 “행사기간 동안 시민 및 관광객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린다”고 말하였습니다.

출처 : 경상북도 경주시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