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강원 강릉시는 반려동물과의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확산을 위하여, 2023년 10월 21일(토) 강릉종합운동장 야외공연장에서 '제1회 강릉시 반려동물 문화축제'를 개최합니다.

이번 축제는 동물보호에 대한 의식 향상 및 동물복지 인식개선 등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정착을 도모하기 위하여 반려인과 비반려인이 서로 공감하고 화합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프로그램)로 구성합니다.

반려동물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운동회와 심리적 안정과 행복감 증진을 위한 음악회(펫캐스트라), 반려동물 행동 전문가의 대담회(토크콘서트)를 진행하고, 목줄 없이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전용 놀이터 공간을 별도로 마련할 예정입니다.

★ 행사일정표


또한, 반려동물 관련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있는 창구(부스)를 상시 운영하여 축제를 방문한 반려견의 건강 상태를 확인(체크)하고 기초 미용과 행동교정 상담 등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 외에도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여러 가지 체험과 이벤트들이 마련되어 있으며, 강릉시 동물사랑센터(유기동물보호소) 입양관에서는 유기견 입양에 대해 홍보하고 안내할 계획입니다.


강릉시 관계자는 “이번 축제를 통해 동물보호에 대한 의식이 향상되어 반려인과 비반려인 모두가 공감하는 펫티켓 문화가 정착되길 바라며, 반려동물과 어울려 살아가는 행복한 도시 강릉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하였습니다.

출처 :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