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대한민국 맛의 수도’로 맛을 주제로 다양한 대상(콘텐츠)을 발굴해 나가고 있는 목포시가 청년 외식업 ‘푸드 아카데미’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이번 교육은 외식업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 기반 마련을 위한 것으로, MZ세대 미식 경향(트렌드)을 반영한 조리법(레시피)과 상표화(브랜딩) 교육을 진행합니다.

참여 대상은 만 19~39세 이하 목포시에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으로 모두 14명을 모집합니다.

교육은 2023년 9월 11일부터 총 9회에 걸쳐 ‘목포미식문화갤러리 해관1897’ 큰 창고 푸드랩에서 실시합니다.

(교육장 주소 : 목포시 해안로177번길 10)

창업교육은 이론과 실기로 구성합니다.

이론 교육은 각종 분야의 실제 외식 창업 전문가들이 본인의 경험과 기술(노하우)을 토대로 창업에 필수적인 상표(브랜드) 구축 전략 방법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실기 교육은 목포를 대표하는 9미(味;낙지, 우럭, 민어, 꽃게 등) 뿐 아니라 다양한 목포의 식재료를 이용한 MZ세대 맞춤형 조리방법을 전문가가 직접 전수합니다.

교육 후에는 창작 조리법(레시피) 1건을 제출한 이수자를 대상으로 경연을 개최하여 총상금 2천만원 내에서 시상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2023년 8월 14일부터 9월 1일까지 3주간 신청하면 됩니다.

 

○ 교육 관련 문의 : 목포시청 관광과 관광마케팅팀 (전화번호 061-270-8860)

 

★ 첨부파일 : 공고문, 신청서, 자기소개서, 개인정보활용동의서 HWP 양식

목포시 2023 청년외식업 푸드아카데미 교육 공고.hwp
5.48MB



신청 방법은 목포시 누리집에 게재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wnstn1215@korea.kr)로 보내거나, 목포시청 관광과로 직접 방문하여 제출할 수 있습니다.

교육 참가비는 무료입니다.



시 관계자는 “우리 지역의 외식업에 관심이 있는 많은 청년들에게 ‘푸드 아카데미’ 교육이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뜻깊은 교육이 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였습니다.

출처 : 전라남도 목포시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