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경기도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023년 7월 25일부터 스마트폰 어플(앱)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노인들이 '수요응답형 대중교통 - 똑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전화(번호)로 호출할 수 있는 '유선콜'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똑똑하게 이동하는 버스라는 의미의 ‘똑버스’는 농촌.어촌 등 교통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시민에게 교통 편의를 제공하고자 도입한 새로운 형태의 맞춤형 대중교통 수단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대부도 똑버스는 도입 초기 이용자가 40여 명 수준이었는데, 이제는 하루 평균 200여 명이 이용할 정도로 수요가 늘고 있습니다.

다만, 똑버스는 전용플랫폼인 ‘똑타’ 앱(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만 회원가입 및 호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스마트폰 사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은 이용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에 시는 이러한 불편을 빠르게 해소하기 위하여 경기교통공사, 경기도, 현대차 등 관련기관과 협의해 전화로도 호출할 수 있는 ‘유선콜’ 서비스를 7월 25일부터 실시하기로 하였으며, 앞서 지난 7월 21일 사전 시험(테스트)을 마쳤습니다.

경기교통공사 전용 콜센터 대표 전화번호는 '1688-0181'이며, 전화 호출 가능 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8시까지입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이번 유선콜 서비스 도입으로 많은 어르신들이 똑버스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행정에 있어 수혜를 받는 어르신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배려의 행정을 펼치는 데 최선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하였습니다.

한편, 안산시는 지난 2023년 3월 21일부터 똑버스 4대를 투입하였으며, 7월 4일부터는 이동케어 똑버스 2대를 추가로 도입하여 총 6대를 대부도 관내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출처 : 경기도 안산시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