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경기 파주시는 2023년 7월 14일 '탄현면 행정복지센터'에서 도시형교통모델 '037번 마을버스' 시승식을 개최하였습니다.

이날 시승식에는 탄현면 주민들을 비롯해 김경일 파주시장, 파주시의원, 탄현면 사회단체장,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하였습니다.

마을버스 신설 노선은 지난해(2022년) 탄현면 주민들이 제시한 교통 불편에 대한 의견을 반영해 추진한 사항으로, 이번 신설 노선을 통하여 교통편의가 확대되어 운정과의 접근성이 높아질 것으로 전망합니다.

037번은 ‘파주축현 일반산업단지(기점.종점) ~ 탄현중학교 ~ 이편한세상 ~ 헤이리 ~ 유승앙브와즈 ~ 법흥리 ~ 해오름상가 ~ 산내6.8단지 ~ 운정보건지소 ~ 운정역(회차)’을 연결.운행하는 노선으로,

2023년 7월 15일부터 '5시 25분에서 23시 10분까지' 평일 기준 하루 4대(40회)가 운행합니다.

 

실시간 운행정보 확인은 경기버스정보시스템 → https://www.gbis.go.kr/

 

☆ 파주 037번 마을버스 운행노선도


김경일 파주시장은 “앞으로도 교통 소외지역에 원활한 교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국토교통부와 경기도에 지속적으로 건의해 시민들의 교통 불편을 해소하겠다”라며, “또한, 마을버스 신설과 기존 마을버스 노선 개편을 통해 파주시민이 마을버스를 이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하였습니다. 

이번 신설 노선을 포함하여 파주시는, 지난해 읍면동 방문 시 교통 불편을 건의한 지역 중 6개 지역(탄현, 산남, 상지석, 봉서리.사목리, 야당동, 출판단지 2단계 / 총 12대)에 도시형교통모델 마을버스를 신설.운영하고 있습니다. 

 

출처 : 경기도 파주시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