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국제과학 비즈니스벨트를 거쳐 대전시와 연결하는 광역버스 1001번을 2023년 8월 18일부터 운행합니다.

이번 세종-대전을 연계하는 광역버스 1001번은 충청권 초광역도시(메가시티) 구축을 위한 가교로써, 세종시와 대전시가 각각 8대씩 공동으로 배차하여 운행하는 것을 목표로 추진하여 왔습니다.

운행구간은 세종시 집현동을 기점으로 국책연구단지~법원‧검찰청‧경찰청~한국개발연구원~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대덕테크노벨리~정부대전청사를 거쳐 대전시청까지 운행합니다.

배차간격은 평균 13분으로 편도 기준 1일 80회를 운행하며, 운행 거리는 28.5킬로미터(㎞)로 약 80분이 소요됩니다.

세종시는 차량 준비, 버스정보시스템(BIS) 제공 등 개통 일정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사전 준비에 만전을 기할 계획입니다. 

또한, 신설 노선 운행에 차질이 없도록 시청 누리집(https://www.sejong.go.kr/) 및 정류장 안내문 부착 등을 통하여 시민들에게 안내할 예정입니다.

이두희 시 건설교통국장은 “이번 세종-대전 간 광역버스 1001번 신설과 곧 도입 예정인 광역급행버스 운행으로 세종시와 대전시의 상생을 넘어 충천권 메가시티 구축을 위한 초석이 될 것”이라고 말하였습니다. 

 

☆ 광역버스 1001번 세종 대전 노선도


출처 : 세종특별자치시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