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경남 고성군(군수 이상근)은 2023년 7월 8일부터 9일까지 주말 이틀간, 고성동부농협 외곡지점에서 '제2회 경남고성옥수수(쫀.달.고)축제'를 개최합니다.

이번 축제는 고성옥수수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장현철)에서 주최·주관하는 행사로 당동만 해풍을 맞고 자란 고성옥수수 쫀.달.고(쫀득하고 달콤한 고성옥수수)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하기 위하여 ‘2023년 고성군 주민참여축제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7월 8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시작하는 축제 행사장에는 옥수수 시식 코너와 갓 수확한 옥수수 판매 부스뿐만 아니라 거류산막걸리, 옥수수 차 등 다양한 먹거리 부스와 옥수수껍질 까기, 팝콘 만들기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체험 부스도 운영합니다.

아울러 초청 가수의 축하 공연과 신나는 고고장구 및 마술 등 다양한 볼거리 위주의 무대와 주민 어울림한마당, 노래자랑 등도 선보일 예정입니다.

장현철 위원장은 “거류면의 특산품인 옥수수를 테마로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성공적인 축제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며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하였습니다.

박문규 거류면장은 “우리 지역 옥수수는 해풍을 맞아 쫀득하고 달콤하다” 며 “많은 분들이 오셔서 꼭 옥수수를 맛보시고 주민들과 함께 준비한 축제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하였습니다.

 

☆ 참고사진 : 2021년 개최한 옥수수축제장 모습


출처 : 경상남도 고성군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