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경기도 지방 정원 제1호 양평 ‘세미원’에서는 2023년 7월 1일부터 8월 15일까지 연꽃문화제를 개최합니다.


지방 정원은 ‘수목원·정원의 조성 및 진흥에 관한 법률’에 따라 지방자치단체가 조성하는 정원을 말합니다.


세미원은 맑고 풍요로운 한강을 만들기 위해 수생 정화 능력이 뛰어난 연꽃을 주로 식재해 여름이 되면 야외정원 가득 연꽃이 피어납니다.

 
연꽃문화제(연꽃축제) 기간 세미원에서는 연잎차 만들기, 손수건 만들기, 부채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특히 연잎차 만들기는 연잎차를 직접 덖어 가져갈 수 있어, 다른 곳에서는 경험하기 어려운 체험입니다.

단체(30인 이상)는 사전 예약하면 더욱 편리한 이용이 가능합니다. 


전통 놀이 한마당에서는 투호 던지기나 제기차기 등을 체험해볼 수 있는 부스가 마련돼 있으며, 갤러리 세미와 연꽃 박물관에서는 다양한 전시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주말과 공휴일에는 안쪽에서 벼룩시장(플리마켓)도 열립니다. 

 

양평 문화관광해설사(홈페이지 : www.kctg.or.kr/index.do)에서 사전 예약하면 해설사와 함께 관람할 수 있습니다.

 

연꽃문화제 동안 세미원은 휴관일 없이 아침 9시부터 밤 8시까지 연장 개방되어 조금 더 늦은 시간까지 관람할 수 있습니다.

 

입장료는 기존과 같이 성인 일반은 5천 원이며 경로 및 미성년자, 경증 장애인, 50인 이상의 단체는 3천 원으로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만 5세 이하의 영유아, 양평군민(주민등록지 상), 중증 장애인, 국가 유공자는 해당 내용의 증빙자료를 매표소에 보여주면 무료입장할 수 있습니다.

 

다만, 현재 두물머리와 세미원을 잇는 배다리는 노후로 인해 공사 중이며, 올해 11월 공사가 완료될 예정이라 연꽃문화제 기간에는 두물머리~배다리 쪽 이동이 불가능합니다.

 
설종진 경기도 정원산업과장은 “경기도 지방 정원 제1호 양평 ‘세미원’ 연꽃문화제에 많은 분이 방문해 평소 지쳤던 몸과 마음을 휴식할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하였습니다.

 

○ 주소 :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양수로 93

○ 문의 : 전화번호 031-775-1835

 

출처 : 경기도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