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부산시(시장 박형준)와 부산관광공사(사장 이정실)는 6월 30일부터 7월 9일까지 중구 용두산공원에서 '2023~2024 한국방문의 해 릴레이 나이트 팝업'을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행사는 2023~2024 한국방문의 해 캠페인을 추진하는 한국관광공사와 야간관광 특화도시 조성사업을 추진하는 부산시의 협업으로 마련한 것입니다.

 

이번 행사와 함께 송정역에서 진행되는 한국관광공사 주관 팝업을 시작으로 8월 중 서울, 올 하반기에는 해외 팝업으로 확산 개최할 예정입니다.

한국방문의 해 릴레이 팝업존은 용두산공원 (구)한복체험관을 둘러싼 경관 조명으로 한국의 색을 표현하는 '한국의 색을 보다', 일러스트 디자인된 엽서를 이용해서 지인 초대 편지를 작성해서 국제우편으로 발송하는 '한국의 색을 담다', 부산의 관광포인트 디자인과 전통 색상면이 혼합된 디자인의 청사초롱 만들기 체험을 진행하는 '한국의 색이 퍼지다', 총 3개의 주제로 진행합니다.

또한, 주말에는 팝업존 옆으로 한국 전통주의 대표주자이자 최근 해외 관광객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복순도가의 전통주 시음 행사와 부산대표 관광기념품 10선의 벼룩시장(플리마켓존)이 열립니다. 플리마켓 참가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예정입니다.

팝업존과 플리마켓존을 즐긴 후에는 특별한 빛 조명과 소품으로 구성된 포토존에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무료사진 촬영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부산시 관계자는 “케이(K)-컬쳐 한국의 색 팝업은 부산에서 시작해 전 세계로 뻗어나갈 예정”이라며, “행사를 야간에 개최함으로써 세계인이 사랑하는 야간관광 특화도시 부산 조성에 한 발짝 다가갈 것”이라고 말하였습니다.

출처 : 부산광역시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