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뜨거운 여름, 시원한 솔밭, 그리고 청량감 넘치는 바다를 배경으로 시원한 맥주 한 잔을 즐길 수 있는 축제, ‘2023 제3회 강릉 비치비어 페스티벌’이 경포해변 중앙광장 일원에서 열립니다.

강릉시는 2023년도 여름 '경포해수욕장' 개장이 7월 1일로 전년보다 1주일 정도 빨라짐에 따라, 개장 시기에 맞추어 비치비어 페스티벌을 6월 30일(금)부터 7월 2일(일)까지 3일간 개최합니다.

이번 행사에는 강릉 대표 수제맥주 양조장인 버드나무 브루어리, 강릉 브루어리를 포함한 전국 각지의 특색있는 18개의 수제맥주 양조장과 강릉에서 영업 중인 10개 음식업체가 참여합니다.

여름밤 아름다운 경포바다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장르의 라이브공연과 클럽파티, 축제 기간 중 사용한 영수증을 제출하면 응모할 수 있는 현장 참여형 프로그램인 버블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또한, K-POP에 맞춰 신나게 즐기는 랜덤플레이댄스와 다양한 수공예 소품 및 강릉을 상징하는 기념품(굿즈)을 판매하는 로컬 플리마켓(동네 벼룩시장) 등이 열릴 예정입니다. 

해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주우면 특별한 기념품으로 바꿔주는 플로깅(해변청소)과 업싸이클링(가치재생) 등 환경 관련 이벤트를 통해 재미와 더불어 환경친화적인 축제로 추진하겠다는 방침입니다.

 

☆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GBBF https://www.instagram.com/gn_gbbf/

올해는 작년에 비해 참여업체가 약 2배 증가하여 더욱 풍성하게 채워질 예정입니다.

공연 중심의 부대행사에서 참여형 및 환경친화적인 체험프로그램이 추가되어 경포해변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들이 질적·양적으로 개선된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하게 준비하였습니다.

한편, 행사 주관단체인 강릉 비치비어 페스티벌 추진위원회에서는 바가지 없는 행사 운영을 위해 행사장 내에 취급되는 맥주 및 음식 가격을 선공개하고, 수시로 점검활동(모니터링)을 실시하는 등 합리적인 축제 운영 방안을 시행합니다.

참여업체 현황, 일정, 프로그램 등 자세한 정보는 강릉시청 관광홈페이지 또는 행사 공식 SNS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엄금문 관광정책과장은 “다양한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고 발전된 축제로 추진하기 위해 많은 준비를 했다”며 “강릉에서만 느낄 수 있는 청정 자연과 함께 시민과 관광객이 힐링할 수 있는 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말하였습니다.


출처 : 강원도 강릉시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