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고품질 재활용품인 투명페트(P.E.T.)병의 회수율을 높이기 위하여 관내 4곳에 투명페트병 무인회수기를 설치해 2023년 6월 7일 운영을 시작하였습니다.
 
이번에 설치된 투명페트병 무인회수기 ‘파워크러시’는 단순 압착 형태에서 한 단계 진화한(업그레이드 된) 분쇄기 형태의 기기입니다.

‘파워크러시’는 플라스틱 패트병을 분쇄하여 재활용이 가능한 ‘플라스틱 플레이크(조각)’로 만들어주며, 이렇게 만들어진 ‘플라스틱 플레이크’는 이후 세척과정을 거쳐 가방·의류를 만들 수 있는 고품질 원사로 활용됩니다.
 
구는 접근성을 고려하여 구청사 외부, 동대문종합사회복지관, 이문체육문화센터, 동대문구민체육센터에 투명페트병 무인회수기를 각 1대씩 설치하였습니다.

투명페트병 무인회수기는 애플리케이션 ‘파워크러시 앱’을 설치한 뒤 이용할 수 있으며, 페트병 한 개당 10포인트를 지급합니다.

포인트는 2000점 이상부터 현금처럼 출금할 수 있습니다.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앱 테크’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한 재테크 수단으로도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9일 오후 직접 투명페트병 무인회수기를 이용해 본 뒤 “투명페트병은 이물질 함량이 낮아 고품질로 재활용이 가능한 자원이기 때문에 분리 배출이 필수다. 투명페트병 회수를 통한 자원 재활용이 우리의 일상에 정착할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누구나 즐겁게 재활용 선순환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발굴해 탄소중립 미래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하였습니다.

○ 무인회수기를 직접 사용해 보고 있는 이필형 동대문구청장


출처 :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