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상봉시외버스터미널이 입지한 중랑구 상봉로 117(지번주소 : 상봉동 83-1번지) 일대 '상봉9구역'에 대한 재정비촉진계획을 확정하고, 2021년 7월 29일 고시하였습니다.

 

서울시청 홈페이지 https://www.seoul.go.kr/


대상지는 상봉재정비촉진지구 내 도시정비형 재개발구역으로 일반상업지역으로서, 주변에 대규모 상업시설이 입지한 지역 특성을 고려하고 주거비율 완화를 통한 주택공급을 확대하는 서울시 정책 기조를 반영하여 주거비율을 90퍼센트(%)까지 계획하였습니다. 

공동주택 999세대, 오피스텔 352실 등 주거 기능과 시외버스터미널, 공공청사 등 비주거 기능을 복합 개발합니다.

 

특히, 공동주택 999세대 중 197세대는 공공임대주택으로서, 소셜믹스(분양.임대 혼합주택) 및 다양한 주거 수요를 고려하여 소형 평형(60평방미터(㎡)이하) 뿐 아니라 중형 평형(84㎡)도 포함하여 공급할 예정입니다.


이번 고시된 계획에 따라 대상지 남측에 상봉시외버스터미널이 재건축되면 기존의 노후한 터미널이 현대화되어 지역주민들의 이용이 편리해질 전망이며, 공공청사는 청년창업 및 청소년 문화시설로 조성하여 중랑구에서 운영할 예정입니다. 

김성보 서울시 주택정책실장은 “이번 결정으로 도심 내 주택공급 확대를 통해 서민 주거복지에 기여함은 물론, 망우역 일대 교통인프라 여건과 도시환경이 개선되어 지역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습니다.

○ 대상지 위치도 (중랑구 상봉동 83-1번지)


출처 : 서울특별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