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조선왕실문화의 전당 '서울 운현궁(사적 제257호)'에서 2021년 7월 1일(목)부터 2021년 12월31일(금)까지, 운현궁 관람객들에게 ‘운현궁 방문기념 입장권’을 무료로 배부하는 행사를 진행합니다.

 

운현궁 홈페이지 http://www.unhyeongung.or.kr/


운현궁은 무료로 관람하는 문화재로서, 경복궁을 비롯한 서울시 내 다른 궁궐들처럼 운현궁의 입장권 배부를 원하는 시민들의 요청으로 한시적으로 ‘한정판 방문기념 입장권’을 201년 하반기 6개월간 발급합니다.


대한제국 초대 황제 ‘고종’과 ‘명성황후’의 가례(嘉禮, 1866년)가 행해진 곳이자 고종의 아버지 ‘흥선대원군 이하응’의 사가인 운현궁은 흥선대원군의 정치활동의 근거지로서 유서가 깊은 곳입니다.


서울시는 그동안 예산 절감과 환경 보호를 위하여 입장권 발급을 중단해 왔으나, 관람객들의 요구에 따라 21세기 운현궁의 오늘을 담은 ‘운현궁 방문기념 입장권’을 제작하였습니다. 

운현궁 방문기념 입장권은 ‘배우 이준혁’과 전문 사진작가들이 촬영한 운현궁의 아름다운 풍경과 전통가옥, 유물 등 '운현궁 관람 안내 책자'에는 담기지 않은 또 다른 운현궁의 정보와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문화시설 및 공연관람 입장권과 동일한 크기로 제작하여 ‘입장권 수집가’들이 스크랩북 등에 보관하기 편하도록 제작하였으며, 매달 10,000부만 제작하고 방문일 날인 후 배포하기 때문에 ‘한정판(limited edition)’으로서의 소장가치가 있습니다.

 
운현궁 방문기념 입장권은 운현궁을 관람하는 누구나 받을 수 있으며, 입장 시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QR코드 체크인 및 발열체크를 완료한 뒤 1인 1매 배부 받을 수 있습니다.

 

기존과 마찬가지로 관람을 위한 별도의 예약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또한, 6개월간 인스타그램 및 블로그 등 SNS 채널을 통해 티켓 인증 이벤트와 시민과 함께 운현궁에서의 추억을 나누는 다양한 연계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뿐만 아니라 매달 입장권 디자인이 달라지기 때문에 꾸준히 운현궁을 찾아주시는 관람객들에게 ‘입장권 수집’은 색다른 추억이 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보다 자세한 문의는 운현궁 관리사무소(전화번호 02-760-9090)를 통해 연락 가능하며, 배부 관련 공지와 연계 이벤트 등에 대한 사항은 운현궁 홈페이지 및 운현궁 공식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를 통하여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출처 : 서울특별시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