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이재준)가 2021 ‘제4기 고양시 소셜기자단’ 55명을 3월 15일(월)부터 4월 8일(목)까지 선발합니다.

지난 2017년 출범하여 올해로 4기를 맞이한 고양시 소셜기자단(시민기자단)은 시민이 직접 취재한 각종 시정 소식을 SNS로 생생하게 전달하며 시와 시민 간 메신저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제4기 소셜기자단은 일반 취재기자, 사진.웹툰.영상 등 전문 분야 기자 등 총 55명을 모집합니다.

 

거주지에 상관없이 고양시에 관심이 많고, 글쓰기를 즐겨하며 SNS를 활용할 수 있다면 고등학생부터 누구나 지원할 수 있습니다.

특히 SNS 기자단 및 서포터즈 활동 경험이 있거나, SNS를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는 지원자, 기사 작성 및 카드뉴스.웹툰.영상 등 SNS 콘텐츠 제작 능력자를 우대하여 선발할 계획입니다.

선발 기자들은 2021년 5월 1일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해 2022년 4월 30일까지 1년간 활동을 이어갑니다.

 

고양시 정책 및 행사, 문화·관광, 생활정보 등 다양한 시정 소식을 시민의 시선을 담은 기사 또는 SNS 콘텐츠로 전달할 예정입니다.

 

기자단 간 협업을 통한 기획 취재 등 다양한 네트워크 활동도 이어집니다.

다양한 활동 혜택도 주어집니다.

 

활동 실적에 따라 매월 소정의 원고료가 지급되며, 고양시의 각종 문화행사 참석은 물론 역량 계발을 위한 다양한 교육 기회도 제공합니다.

 

연말에는 우수 활동 기자를 선정하여 표창을 수여합니다.

지원방법은 고양시 홈페이지(www.goyang.go.kr/) 소셜기자단 배너를 클릭, 지원 신청서를 내려(다운)받아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jeemin0927@korea.kr)로 접수하면 됩니다.

고양시 윤경진 언론홍보담당관은 “고양시 소셜기자단은 기자들의 열정과 창의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소통 문화를 확산하는데 큰 기폭제가 됐다.”며 “올해 보다 다양한 연령과 활동 분야를 아우르는 시민기자를 선발해 참신하고 따뜻한 고양스토리를 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출처 : 경기도 고양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