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순천시(시장 허석)는 2021년 2월 9일, 코로나19바이러스 유행 장기화로 경제적으로 힘든 순천시민이 생필품을 무료로 가져갈 수 있는 ‘권분가게’를 열었습니다.

 

순천시청 홈페이지 www.suncheon.go.kr/


권분가게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민이 1인당 월1회, 3만원 상당의 생필품을 자유롭게 가져갈 수 있는 무료나눔 가게로,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한 순천형 권분운동의 연장선상에서 복지사각지대를 없애고 어려운 이웃과 함께 행복한 순천시를 만들어 나가자는 뜻을 담아 이름을 ‘권분가게’로 결정하였습니다.

지원물품은 쌀·햇반(즉석밥)·라면 등 식료품과 휴지·세제·샴푸·린스 등 생필품으로 구비되어 있으며, 지원물품은 기업이나 개인의 후원과 기부를 통해 마련됩니다.

권분가게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10시부터 오후5시(17시)까지이며,

이용 희망자는 신분증을 지참해 권분가게(주소 : 순천시 중앙1길 30-18)에서 간단한 신청서를 작성한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이용자부터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와 연계된 맞춤형 복지상담도 받을 수 있어 복지사각지대 발굴 효과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시는 권분가게 이용을 희망하지만 심한 장애가 있거나 고령으로 거동이 불편한 사람들을 위해 자원봉사단체에서 신청자의 가정으로 직접 찾아가는 방문배달서비스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허석 순천시장은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 만큼 지원이 꼭 필요한 이웃들이 도움받을 수 있도록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면서 “코로나19로 순천시민 한분이라도 배고픔에 힘들어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순천형 권분운동은 코로나19로 무료급식이 중단되자 끼니를 걱정하는 이웃을 돕자는 운동으로 제1기(시즌1) 권분꾸러미전달부터 제2기(시즌2) 마스크 전시민 나눔, 제3기(시즌3) 착한 선결제 권분운동까지 범시민운동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출처 : 전라남도 순천시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