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 이하 경남도)가 코로나19바이러스 장기 대유행으로 지친 도민들의 휴식을 위하여 관내 산림 휴양 정보를 현행화(지속 갱신)합니다.

경남도는 지난해(2020년) 11월, 도 홈페이지 내에 산림휴양정보 항목(메뉴)을 개설하였습니다.

한 곳에서 경남 각 시.군의 산림휴양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경상남도 홈페이지(www.gyeongnam.go.kr/) 상단 → 관광길잡이 → 산림휴양정보

이번 현행화는 도민들에게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거창 치유의 숲', '하미앙정원' 등 지난해 사업 완료된 시설정보를 추가하였고, 기존 자료도 현재 기준으로 갱신했습니다.

현재 도내 산림휴양 시설 93개소(자연휴양림 16개소, 치유의 숲 4개소, 산림레포츠시설 1개소, 산림욕장 20개소, 생태숲 11개소, 수목원 5개소, 박물관 1개소, 유아숲체험원 19개소, 목재문화체험장 7개소, 정원 9개소)와 산림교육정보(숲해설, 산림치유지도 등)를 홈페이지 산림휴양정보 메뉴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윤동준 경남도 산림휴양과장은 “산림휴양시설 및 산림교육서비스 확대 및 체계적인 관리로 코로나 우울 극복에 기여하고 도민의 행복을 증진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산림휴양정보를 찾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도민과 소통해 홈페이지를 점검, 최신정보로 바꾸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출처 : 경상남도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