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경북 영덕군에서는 2025년 3월 14일부터 3월 17일까지, 강구항 해파랑 공원에서 '제28회 영덕대게축제'를 개최합니다.

영덕대게축제추진위원회 주관하는 이번 축전은 새로운 체험과 다채로운 먹을 거리로 국내.외 관광객을 맞이합니다.

먼저, 축제 대표 행사(시그니처 프로그램)인 대게 낚시는 더 알차게 구성하였고, 대게 통발잡이 체험(프로그램)을 신설하였습니다.

꼬여있는 통발 줄을 당겨 대게를 포획하는 통발잡이는, 운이 좋으면 영덕대게 뿐만 아니라 지역특산품까지 덤으로 얻을 수 있는 놀이(게임)입니다.

찬 바람을 막아주는 대형 천막(텐트) 안에서 대게김밥, 대게 떡볶이, 멍게 비빔밥 등 지역민이 직접 만드는 특산물 음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천막 안에서는 즉흥(버스킹)공연이 열려 감성 포차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부대 체험 행사(프로그램)도 풍성합니다.

어린이 공간(존)을 지정하여 어린이 가상현실(VR) 체험, 물고기 잡기, 풍선 만들기, 얼굴그림(페이스페인팅) 체험 등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부대행사를 마련하였습니다.

☆ 영덕여행 영덕스테이 - 축제 공식 누리집 https://ydstay.kr/stay/F/108

바가지요금 근절과 축제 편의성 향상을 위하여 대게 낚시 등 대표 체험과 먹을 거리, 일반 체험 운영 자리(부스)에 주문단말기(키오스크)를 도입합니다.


영덕군 관계자는 “이번 축제는 동해 중부선 철도 개통과 함께 강구항 대게거리와 인접한 해파랑 공원으로 축제장이 변경되어 전년보다 더 많은 방문객이 축제장을 찾고, 경제 파급효과도 크게 상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그에 따른 안전 문제와 주차 등 교통 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하였습니다.

영덕대게축제추진위원회 이상호 위원장은 “지역 대표 축전(브랜드)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지역 주민과 함께 이번 축제를 준비했다. 관광객이 영덕에서 즐거운 추억만 남겨갈 수 있도록 축제 운영에 최선을 다해 지역 대표 축제인 영덕대게축제의 굳건함을 다져 나가겠다”고 말하였습니다.

출처 : 경상북도 영덕군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