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서울 구로구는 2024년 4월부터 10월까지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구로愛(애)버스킹'을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버스킹(야외 즉흥 공연)은 가족과 함께 즐기는 ‘숲속愛버스킹’, 축제에 맞게 이색적으로 꾸미는 ‘축제愛버스킹’, 직장인들이 점심시간에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직장愛버스킹’, 넓은 공간을 활용한 ‘광장愛버스킹’, 시민들의 지친 일상에 위로가 되는 ‘일상愛버스킹’ 등 크게 다섯 가지 주제로 나누어 운영합니다.

개막식은 ‘숲속愛버스킹’이라는 주제로 4월 27일 오후 2시 항동 푸른수목원에서 열립니다.

유상통프로젝트의 싸운드서커스, 마술사 이은재의 마술, 댄스팀 레드립의 케이팝 댄스, 문희원 밴드, 3인조 남성 중창단 오페라움, 부활의 공연이 이어집니다. 

돗자리를 가지고 오면 가족이나 연인이 함께 앉아서 푸른수목원의 봄을 만끽하며 공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

캐리커쳐, 타로카드, 친환경 체험(프로그램)도 진행합니다. 

2024년  5월 18일에는 천왕산 책쉼터 광장에서 ‘숲속愛버스킹’이 열립니다.

‘축제愛버스킹’은 구로구의 축제와 연계하여 기획합니다.

5월 10일과 5월 11일 오류역 문화공원에서 2회째를 맞는 '주막거리 객사전', 9월 안양천 일대에서 열리는 구로구 최대 축제인 '구로G(지)페스티벌', 올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도림천 달빛가람 축제'와 연계한 버스킹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구로디지털단지 일대에서는 5월 9일부터 3주간, 매주 목요일 점심시간에 휴식과 재충전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직장愛버스킹’을 개최합니다.

5월과 6월 화려한 퍼포먼스형 ‘광장愛버스킹’이 고척동 아이파크몰 광장과 신도림 디큐브 광장에서 열리고,

매주 금요일에는 신도림 역사 내에서 시민들의 지친 일상을 위로하고 눈과 귀를 즐겁게 해 주는 ‘일상愛버스킹’을 진행합니다.

행사 관련 사항은 구로구청 문화관광과(전화번호 02-860-228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문헌일 구로구청장은 “큰 문화행사도 좋지만 소규모 공연 또한 주민들의 문화생활 향유를 위해 필요하다”며 “안전 관리에 철저를 기하며 다양한 장르의 버스킹을 지속적으로 개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하였습니다.

출처 : 서울특별시 구로구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