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해양수산부(장관 강도형)와 함께 4월 19일부터 4월 21일까지 벡스코 및 수영강변에서 '2024년 부산국제 보트쇼'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부산국제보트쇼’는 부산시와 해양수산부가 공동 주최하고 (사)한국해양 레저네트워크, 벡스코, (사)해양레저장비 산업협회가 공동 주관합니다.
 
국내 해양레저산업의 경쟁력 강화 및 해양 레포츠의 대중화를 위하여 지난 2014년부터 개최하여 올해 10회째를 맞이합니다.

먼저, 육상 전시장인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는 100여 개 사의 900여 개 공간(부스)을 배치하여 해양 여가(레저)와 관련한 다양한 전시물을 선보입니다.

관람객들은 이곳에서 요트.보트 엔진, 통신.안전설비, 낚시용품 등 해양 레저 활동에 필요한 장비와 상품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전시장 내 상담장과 각 공간(부스)에서는 국내 해양레저 전문기업 및 해외 10개국 이상의 구매자(바이어)들이 ‘사업(비즈니스) 상담회’를 진행합니다.

국내 레저 상품의 내수판매뿐만 아니라 국제사회에 우수성을 홍보함으로써 해양레저 산업계의 해외 시장 개척도 지원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해양레저 관광 활성화를 주제로 국내 해양분야 학술 전문가 토론회(포럼)를 개최합니다.

행사 첫날인 4월 19일, 해양레저관광 관련 사업 및 정책 대응을 위한 ‘2024년 동남권 해양레저 관광산업 활성화 포럼’을 엽니다.

이와 함께, 코로나19 이후 산업 전망 및 재도약 방안에 대한 간담회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또한, 행사 기간 벡스코와 에이펙(APEC) 나루공원의 수영강변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실내.외 해양레저 체험행사도 마련합니다.

벡스코 전시장에서는 체험수조에서 카약 체험 등 최신 해양 활동(스포츠)을 비롯하여 실내 파도타기(서핑), 어린이 낚시, 파라코드 로프를 활용한 팔찌 만들기 등을 진행합니다.

벡스코 실내 전시장 스탬프 투어를 완료한 관람객은 해상전시장인 수영강변에서 부산국제보트쇼의 특장점이라 할 수 있는 ‘보트 탑승 체험행사’를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행사 참가 신청은 부산국제보트쇼 누리집(http://www.boatshowbusan.com/)에서 사전 등록을 하면 됩니다.

행사 관련 사항은 사무국(전화번호 051-740-8600)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박형준 시장은 “'부산국제보트쇼'는 국내 해양레저산업의 인지도와 기술 경쟁력을 국제사회에 홍보하는 명실상부한 행사로 자리매김했다”라며, “특히, 올해 10주년을 맞은 이번 행사에는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해양레저 콘텐츠도 마련했으니,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하였습니다.

출처 : 부산광역시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