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1인 온라인 영상 창작자(크리에이터)의 성장을 돕는 ‘2024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제작지원’ 사업 참여자를 3월 2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2017년부터 시작한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지원사업'은 경기도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구독자 1천 명 이상 10만 명 이하 채널을 보유한 창작자(크리에이터)가 대상입니다.

직접 기획.제작하여 게시 완료한 동영상 창작물(콘텐츠)이 5개 이상이고, 활동기간이 최근 3년 이내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는 그동안 1인 크리에이터 지원사업을 통하여, 현재 구독자 218만의 ‘잔나코리아’를 비롯해 ‘복원왕’, ‘딱지(DDAKG)’, ‘핏블리(FITVLEY)’, ‘겨울서점’ 등 다양한 분야의 1인 크리에이터 성장을 지원하였습니다.

올해는 편집한 영상을 업로드하는 '레디메이드(편집하여 만든 영상을 업로드하는 방식)' 부문과 라이브 영상을 송출하는 ‘라이브(편집 없이 라이브 플랫폼으로 소통하며 영상을 송출하는 방식)’ 부문을 구분하여 모집합니다.

서류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총 60개 팀(레디메이드 40팀, 라이브 20팀)을 선정하며, 60개 팀은 공개경쟁 방식으로 3단계에 거쳐 경쟁합니다.

단계별로 제작지원비와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차등 제공하며, 최종 3단계까지 진출할 경우 총 700만 원의 제작지원금을 받습니다.
 
60개 팀에게는 제작지원금과 함께 전문가 조언상담(컨설팅), 특강, 크리에이터 간 교류회 등 역량강화 활동(프로그램)도 제공합니다.

또한 심사를 통하여 선발한 최종 5개 우수크리에이터 팀에게는 수요에 따라 대외 홍보 기회 등과 같은 특전도 부여할 예정입니다.

관련 내용은 경기콘텐츠진흥원 누리집(https://www.gcon.or.kr/) 사업 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희망자는 제출서류를 갖추어 2024년 3월 20일까지 전자우편(gcreator@gcon.or.kr)으로 접수하면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콘텐츠진흥원 인재양성팀(전화번호 032-623-8084)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김귀옥 경기도 콘텐츠산업과장은 “급속히 성장하는 크리에이터 생태계에서 도내 1인 크리에이터의 역량향상을 통해 1인 미디어 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하였습니다.

출처 : 경기도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