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경주시와 경주 중심상권 르네상스 사업추진단은 금리단길 구도심 상권.관광 활성화를 위하여 '제2회 금리단 아트페스타'를 개최합니다.

중심상권 르네상스 사업의 일환인 이번 행사는 금리단길(중심상가) 일원에서 2023년 12월 15일과 16일, 이틀 간 열립니다.

'경주 중심상권 르네상스 사업 추진단'이 주최.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다양한 축제와 독특한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성타절을 앞둔 만큼 주제(메인 타이틀)를 '미리 금리스마스'로 정했으며, 금리단길 일원에서 성탄절을 만끽하고 싶은 시민, 관광객 등 누구나 참여가 가능합니다.

금리단길의 상가들을 돌아다니며 임무(미션)를 수행하는 ‘산타 RPG’와 4가지 예술분야(음악, 미술, 공예, 퍼포먼스)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합니다.

음악 주제는 방문객들이 직접 캐롤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캐롤메이커, 미술 주제는 웹툰 작가와 함께하는 '모두의 얼굴' 등을 준비하였습니다.

이어 공예의 경우 경주지역 상인들과 함께하는 예술상점(아트마켓)과 업사이클링 공방, 퍼포먼스의 경우 미니 시네마와 거리공연(버스킹) 등이 열립니다.

부대 행사로는 참가자들의 흥을 돋울 수 있는 DJ파티와 금리단길 중심상권에서 구매한 영수증으로 참여할 수 있는 럭키 이벤트 등이 마련됩니다.

경주시와 추진단은 이번 행사로 방문객.시민 모두가 미리 크리스마스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연계 행사로 2023 동행축제의 일환인 '금리단길 빛.맛.멋 스탬프투어'도 함께 진행합니다.

특히 젊은 세대들이 많이 참가할 수 있는 산타 RPG게임은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자들이 직접 산타가 되어 금리단길에 숨겨진 임무를 수행하는 것입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금리단아트페스타' 누리집(https://geumridanartfesta.modoo.at/?link=68nbffus)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처 : 경상북도 경주시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