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경상남도 고성군(군수 이상근)은 2023년 12월 1일부터 3일까지, 주말 3일간 고성읍 기월리 251-3번지 '고성생태체험관' 일원에서 '제4회 고성독수리 생태축제'를 개최합니다.

독수리 축제는 매년 11월 중순 즈음 몽골에서 겨울을 나기 위하여 고성으로 날아온 독수리를 환영하고 보호하기 위하여 여는 생태 축전입니다.

올해 4번째를 맞는 독수리 축제는 고성생태관광협회(회장 이경열)가 주최 및 주관하는 행사로, 2023년 주민참여형 축제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개최하는 것입니다.


군은 축제에 앞서 12월 1일 고성박물관에서 '새와 생태관광'이라는 주제로 학술 토론회(심포지엄)를 개최합니다.

학술 토론회에서는 생물자원의 보존과 관리 대책 및 생태관광의 활성화에 대하여 논의할 예정입니다.

12월 2일에는 오전 10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독수리와 관련된 다양한 체험 공간과 독수리 방사, 몽골 독수리 사진전 등 특별 행사(프로그램)를 진행합니다.

특히 독수리 탐조, 독수리 비행기 날리기, 메뚜기 멀리뛰기, 독수리 모자 만들기, 독수리 조명 판(네온사인) 꾸미기, 독수리 풍경 만들기 등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활동은 물론, 도장 찍기 행사를 통하여 독수리 빵도 시식할 수 있습니다.


한편 군은 독수리를 주제로 한 생태체험 행사(프로그램)를 내년(2024년) 3월까지(매주 화.목.토.일요일; 평일은 오전 1회, 휴일은 오전.오후 각 1회) 운영할 계획입니다.

체험에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고성 독수리 누리집(http://www.고성독수리.kr)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고성을 찾은 독수리들과 함께 이번 생태축제를 통해 생태 교육은 물론 가족과 함께 다양한 체험을 즐기며, 추운 겨울 뜻깊은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라고 말하였습니다.


출처 : 경상남도 고성군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