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보령시는 2023년 12월 첫 주말인 2일과 3일 양일간, 천북면 장은리 굴단지 일원에서 '제18회 천북 굴축제'를 개최합니다.

천북굴 단지 상인회(회장 조행성)가 주최하는 이번 축전은 천북면 지역의 특산품인 굴을 관광자원으로 개발하고, 아울러 뛰어난 맛을 널리 홍보하기 위해 마련한 것입니다.

축제 개막식은 12월 2일 오후 1시에 시작하며, 개막식에서는 굴 비빔밥 시연 행사를 진행합니다.

시연 행사를 마친 후에는 굴비빔밥 시식 행사를 통하여 싱싱하고 먹기 좋은 천북 굴의 진면모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축제 기간에는 초청가수 축하공연, 품바공연, 관광객 노래자랑 등으로 굴의 풍미를 느끼면서 다양한 부대행사도 즐길 수 있습니다. 

보령 9미 중 하나인 '천북 굴'은 칼슘, 철분, 구리 등 광물질(미네랄)과 비타민을 많이 함유하고 있고, 타우린이 많아 콜레스테롤과 혈압 저하에도 효능이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천북 굴은 구이를 비롯하여 굴 찜, 굴 밥, 굴 칼국수, 굴 회무침 등 다양한 방법으로 조리하여 먹을 수 있습니다.

○ 축제 관련 문의는 보령시 천북면사무소(전화번호 041-930-0804)로 전화하면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 보령시 문화관광 축제 안내 누리집 https://www.brcn.go.kr/prog/attraction/tour/sub01_07/view.do?attractionCode=13

행사장인 천북 장은리 굴 단지는 예로부터 굴 구이로 유명한 곳으로, 한 해 약 20만 명의 관광객이 찾을 정도로 겨울철 최고 관광지로 명성을 떨치고 있습니다.

인근에 조성한 '천북 굴따라 길'은 서해랑길 62구간(코스)의 일부분으로, 가까운 거리에서 겨울 바다의 낙조를 보며 도보여행(트레킹)을 즐기기에 최적입니다.


김동일 시장은 “천북 굴은 지금부터 내년 3월에 이르기까지 최고로 먹기 좋다”라며 “많은 관광객들이 천북 굴구이 단지에 오셔서 특별한 경험과 함께 싱싱한 굴도 맛보시길 바란다”라고 말하였습니다.

출처 : 충청남도 보령시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