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영도구(구청장 김기재) 대표 축전인 '제31회 영도다리축제'가 2023년 10월 13일부터 15일까지 아미르공원(동삼동 국립해양박물관 옆), 영도대교 일원에서 '어제와 오늘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열립니다.

이번 잔치는 대면 방식에 맞추어 지난해(2022년) 보다 지역민과 관광객 모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를 마련하여, 문화관광축제의 진면목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아울러 친환경.저탄소 등을 핵심개념(키워드)으로 삼아 안내전단(리플렛)을 제작하지 않고, 친환경 생분해 용기를 사용하여 ESG를 실천하는 관광축제로 기획하였습니다.

첫째 날인 10월 13일 낮에는 부산 내 초등학생 대상으로 영도다리 및 영도다리축제와 관련한 다양하고 재밌는 추억을 그려 보는 '영도다리축제 그림그리기대회'를 개최하고,

이어서 개막식 및 초대가수 축하공연(홍경민, 고현주)과 함께 화려한 해상불꽃쇼를 진행합니다.

둘째 날인 10월 14일에는 지역 주민과 방문객이 함께 다리로 하는 가위바위보 놀이(게임)인 '영도다리야!」 게임, 영도대교 도개 시간에 맞춘 '도개퍼포먼스(영도다리 위 개최, 군악대.풍물공연)', 영도지역 예술인들의 무대 'Local star in 영도', 대한민국 스타강사인 최태성 강사와 함께하는 '영도다리 강습소', 시원한 가을바람과 함께 가족영화의 감동을 즐길 수 있는 '영도시네마(영화 코코)' 등 다채로운 행사를 운영합니다.

마지막 날인 10월 15일에는 영도 하리항에서 개최하는 '동삼어촌계와 함께하는 영도낚시대회',  영도와 영도다리에 대한 퀴즈대회를 통하여 우승자에게 상금을 수여하는 '도전! 영도 골든벨',  그 시절의 영도다리 위 만남을 새롭게 해석한 '만남의 다리', 전국민 대상 트롯 가왕을 선발하는 '영도 트롯歌왕' 본선행사를 진행합니다.

이어 폐막식 및 초대가수 축하공연(송가인)으로 본 축전을 마무리 합니다.

영도다리축제 공식 누리집 → https://www.yeongdo.go.kr/ydfestival.web

 


김기재 영도구청장은 “이번 제31회 영도다리축제가 우리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또한 지역민 및 관광객들에게 즐거운 추억의 시간을 선사함은 물론 문화·관광도시로서의 영도의 가치를 새롭게 인식하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하였습니다.

출처 : 부산광역시 영도구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