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경기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정약용의 도시, 남양주 대표축제인 '제37회 정약용문화제' 개최를 한 달 앞두고 국내외 방문객을 맞을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9월 13일 밝혔습니다.

앞서 지난 8월 올해 정약용문화제추진위원회를 구성했으며, 당연직 위원 2명과 전혜연 남양주시의원, 교육 분야 전문위원 2명, 문화·예술 분야 5명, 지역 대표 2명, 유관 기관 3명 등 총 15명의 위원을 새로 위촉하였습니다.

정약용문화제추진위원회는 남양주의 아름다운 정취를 나타내는 동시에 정약용 선생의 정신을 잇고자 하는 의미를 담은 ‘茶山佳景(다산가경), 사람을 잇다’를 표어(슬로건)로 정하였습니다.

또한, 시민이 중심이 되는 문화제, 소통.화합하는 문화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행사를 추진할 계획입니다.

올해 정약용문화제는 헌화.헌다례, 문예대회, 공연 및 전시, 전통.놀이 체험(프로그램), 소풍공간(피크닉존) 등 다채롭고 풍성한 체험(프로그램)으로 구성합니다.

여유당 야행, 국제학술대회, 마재마을 스탬프투어 등 다양한 연계 행사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제37회 정약용문화제는 2023년 10월 14일과 15일 주말 이틀간, 정약용유적지와 다산생태공원 일대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다례체험과 어린이골든벨은 정약용문화제 누리집(https://www.thinkj.or.kr/)에서,

문예대회는 남양주문화원 누리집(https://www.nyj.or.kr/)에서 참가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출처 : 경기도 남양주시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