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경기 파주시는 ‘디엠제트(DMZ) 평화의 길 테마노선’을 2023년 9월 1일부터 개방함에 따라, 탐방을 희망하는 시민들을 모집합니다.

‘디엠제트(DMZ) 평화의 길 테마노선’은 비무장지대(Demilitarized Zone; DMZ;디엠지)를 평화지대로 만들고자 하는 노력의 일환으로 발굴한 걷기 노선(경로)입니다.

 

접경지역 11개 지방자치단체(지자체)의 고유한 역사와 문화를 담은 주제별 경로(테마코스)를 구축하였으며, 그중 파주 구간(코스)에서는 가장 북단의 비무장지대(DMZ)를 만나 볼 수 있습니다.

노선은 천혜의 자연경관과 분단의 흔적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경로로 만들었습니다.

 

임진각관광지를 출발하여 생태탐방로 1.4킬로미터(㎞)를 걸어 이동한 뒤, 버스를 타고 남북 군사대치의 최접점을 조망할 수 있는 도라전망대와 철거 경계 초소(a guard post; GP) 앞 통문까지 돌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상반기 노선에는 없던 도라산 평화공원 구간(코스)을 추가하여 한반도 모형 생태못과 상징탑(개벽)을 보며 산책을 하거나 도편(타일)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1인당 신청 가능 인원 또한 5명에서 20명까지 확대하여 단체신청이 수월해졌습니다.

2023년 10월까지 주 5일 운영(단, 월요일.목요일은 휴무)하며, 하루 2회 회당 최소 5명에서 최대 20명까지 참가할 수 있습니다.

참가자는 관광 당일 임진각 한반도생태평화 종합관광센터 1층 안내소에서 집결해 출발하며, 신분증 지참은 필수입니다.

 

참가비는 1만 원으로, 당일 참가자에게는 1만 원 상당의 통컵(텀블러)을 증정합니다.

탐방을 희망하는 시민은 두루누비 누리집(https://www.durunubi.kr/)에서 참가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날짜와 시간을 선택하여 신청한 후 체험비를 입금하고 본인인증을 완료하면 참가 확정입니다.

 

○ 관련 문의처(전화번호)

 디엠제트(DMZ) 평화의 길 관광안내소 031-954-1330

 디엠제트(DMZ) 평화의 길 고객센터 1588-7417    

해당 노선 외에도 파주시에는 파주 임진각평화곤돌라, 디엠제트(DMZ) 생생누리, 헤이리예술마을, 감악산 출렁다리, 마장호수 출렁다리, 황포돛배, 한국근현대사박물관, 파주맛고을 등 주변 즐길 거리와 볼거리가 가득합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한민족 분단의 아픔이 깃든 비무장지대가 평화와 공존의 공간으로 전환되길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생태와 역사, 관광이 함께하는 파주를 조성하기 위해 힘쓰겠다”라고 말하였습니다.

출처 : 경기도 파주시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