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인천시에서는 9월 16일부터 17일까지, 교동 화개정원 일원에서 '2023 DMZ평화i랜드 뮤직페스티벌 in강화'를 개최합니다.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 강화군은 비무장지대(DMZ) 접경지역 관광 활성화와 평화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하였습니다.

이번 축전(페스티벌)은 2023년 3월 문화체육관광부가 공모한 ‘DMZ 평화테마공연 페스타’ 사업에서 인천시가 1위로 선정되어 국비 7억 원을 확보하여 진행하는 것으로,
사랑(Love), 생태(Eco), 예술(Art), 평화(Peace)를 주제로 연계(릴레이) 음악 공연을 진행합니다.

지난 8월 19일 강화평화전망대 사전 버스킹 공연을 시작으로, 8월 26일과 9월 2일 교동 화개정원 전망대에서 버스킹 공연이 이어집니다.

9월 16일과 17일에는 에일리, 오마이걸, 장민호, 나태주, 하모나이즈 등 전 세대를 아우르는 국내 정상급 연예인(아티스트)과 함께하는 ‘DMZ 평화i랜드 뮤직 페스티벌’ 주(메인) 공연이 펼쳐집니다.

교동도의 역사를 엿보고 평화를 염원하는 평화 토크 음악회와 소리극도 진행합니다. 

축제가 진행되는 동안 약 1만여 명의 관광객이 교동 화개정원을 찾을 것으로 예상하는 만큼, 행사 당일 현장에는 인천의 평화 관광지를 알리고 강화도의 특산물과 다양한 체험 행사(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는 체험공간(존)을 마련할 예정입니다.

또, 강화와 교동 비무장지대(DMZ) 일대 평화 관광지를 탐방하고 친환경 활동을 펼치는 평화i랜드 하이커&쓰레기줍기(플로깅) 투어도 진행합니다.

투어 프로그램은 축제 공식 누리집(http://www.dmzinganghwa.kr/)에서 2023년 9월 1일 자정까지 사전신청하여 참여할 수 있는데, 참가비(15,000원)는 식사와 대룡시장 상품권 등으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김충진 인천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인천의 비무장지대(DMZ) 관광의 매력과 가치를 알리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행사가 의미 있고 안전하게 치러질 수 있도록 꼼꼼히 준비하겠다”고 말하였습니다.

출처 : 인천광역시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