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경기도가 도내 청년 노동자들의 복리후생 개선과 일자리 불합치(미스매치) 해소를 위한 ‘청년 복지포인트’ 2차 참여자 1만 1천 명을 2023년 7월 1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합니다.


‘청년 복지포인트’ 사업은 경기도 소재 중소․중견기업, 소상공인 업체, 비영리법인에서 주 36시간 이상 근무하는 재직자 가운데 월 급여 310만 원 이하, 만 18~34세 도내 거주 청년을 대상으로 연간 120만 원 상당의 복지포인트를 지급하는 내용입니다.

 

병역의무 이행자는 병역 기간만큼 신청 연령(최고 만 39세)을 연장합니다. 

 

올해(2023년) ‘청년 복지포인트’ 대상자는 총 3만 3천 명으로 4월 1차 모집에 1만 2천 명을 모집했고, 7월 2차 모집에 1만 1천 명, 11월 3차에 1만 명씩 각각 모집합니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120만 원 상당의 복지포인트(분기별 30만 원)를 받습니다.

 

선정 대상자는 청년 복지포인트 전용 온라인 쇼핑 공간인 ‘경기청년몰’에서 문화생활, 자기 개발, 건강관리, 가족 친화 등 다양한 품목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선정 대상자는 3개월마다 거주지, 사업장 규모, 근무 시간 등 자격조건에 대한 자격조건 유지 검증을 해야 합니다.

 

모집 기간은 2023년 7월 1일 오전 9시부터 7월 17일 오후 6시까지.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 누리집(홈페이지 http://youth.jobaba.net)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후 신청자를 대상으로 월 급여 순으로 선정하되 급여가 동일한 경우, 직장 근속기간, 경기도 거주기간 등을 평가해 8월 18일 선정 대상자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청년 복지포인트’ 사업은 내일채움공제, 청년재직자내일채움공제, 청년내일채움공제 사업 등 타 자산 형성 지원사업 참여자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경기도 사업인 ‘청년 복지포인트’, ‘중소기업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 및 ‘청년 노동자 통장’ 사업은 이 중 한 사업에 참여하는 기간중에는 다른 사업에 중복으로 참여할 수 없습니다.


경기도는 사업 신청 접수과정의 제출 서류 간소화와 편리성을 위한 공공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공공 마이데이터 활용에 동의하면 주민등록초본, 4대 보험 가입 내역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를 제출하지 않고도 ‘청년 복지포인트’ 신청이 가능합니다.

 
올해부터 서류제출 미비 등 단순 실수로 인해 혜택을 못 받는 청년이 없도록 하기 위해 서류 보완 절차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일자리재단 상담콜센터(대표전화번호 1577-001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이인용 경기도 청년기회과장은 “청년 복지포인트는 처우가 열악한 중소·중견기업, 소상공인 업체 등에 재직하고 있는 청년 노동자들을 위해 마련한 것”이라며 “청년 노동자들의 복지 향상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하였습니다.


출처 : 경기도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