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2023년 626일부터 지역 서점 활성화와 책 읽는 문화 확산을 위하여 지역 서점 이용객을 대상으로 지역화폐로 결제 시 결제금액의 10퍼센트(%)를 환급하는 지역 서점 지역화폐 소비지원금 지급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2022년)부터 이어가고 있는 지역 서점 소비지원금 지급 사업은 지난해 6월부터 지원해 3개월 만인 9월 예산 소진으로 조기 종료되는 등 높은 호응을 보인 바 있습니다.

 

경기도에서 인증한 지역 서점 중 지역화폐 가맹점에서 결제하는 사람 누구나 결제금액의 10%를 소비지원금으로 지급받을 수 있으며, 지급받은 소비지원금은 지역 서점이 아닌 지역화폐 가맹점에서도 일반 충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비지원금은 성남과 시흥을 제외한 29개 시군의 지역 서점에서 결제하면 즉시 지급하고, 성남과 시흥 소재 지역 서점에서 결제한 경우엔 다음 달 10일에 일괄 지급합니다.

 

소비지원금은 시군별 1인당 최대 3만 원까지 지급되며, 지급받은 금액은 3월 이내에 사용하여야 합니다.

기한 내 사용하지 않으면 반환됩니다.

 

자세한 사업 내용 및 지역 서점 가맹점 목록은 경기콘텐츠진흥원 누리집(https://www.gcon.or.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문의처(전화번호)
 경기지역화폐 고객센터 대표번호 1899-7997
 단, 성남시.시흥시는 조폐공사 고객센터 대표번호 1577-4321

 

오광석 경기도 콘텐츠산업과장은 지역 서점 소비지원금은 불황을 맞고 있는 지역 서점의 매출 증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책이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도민들이 동네 가까운 지역 서점을 자주 찾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라고 말하였습니다.

출처 : 경기도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