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파주시는 오는 2021년 6월 14일부터, 파주시의 주요 관광지를 편하고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는 ‘여행택시’를 운영합니다.

‘여행택시’는 문화체육관광부의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사업 중 하나로, 파주시를 방문하는 내·외국인 여행객들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교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하였습니다.

여행택시를 이용하면 뚜벅이 여행자도 대중교통으로 접근하기 어려웠던 관광지까지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와 비대면(언택트) 시대에 맞춰 단체관광에서 소규모 관광으로 변화하는 추세(트렌드)를 반영하였으며, 타인과의 접촉을 최소화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여행택시를 운행하는 기사는 사전 모집과 심사를 통해 선발하여, 고객응대 서비스 등 여행택시 운행을 위한 역량강화 교육을 수료했으며, 친절한 서비스뿐만 아니라 여행안내자(가이드)의 역할까지 수행합니다.

이용요금은 기본 3시간에 6만원이며, 1시간당 2만원을 지불하면 추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객의 요청에 따라 경로(코스) 변경도 가능합니다.  

대표 운행 구간(코스)은 평화와 통일의 염원이 담긴 파주의 매력을 함축적으로 느낄 수 있는 코스로, 운정역에서 승차해 파주출판도시-오두산 통일전망대-임진각 관광지를 둘러보고 문산역에서 하차합니다.

 
예약은 이용일 3일 전까지 파주여행택시 홈페이지(http://pajutourtaxi.com) 또는 전화(070-4918-6169)로 하면 됩니다.

안승면 관광과장은 “여행택시를 통해 파주시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여행서비스를 제공해, 파주시 관광에 대한 접근성을 향상시키고 파주시 관광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출처 : 경기도 파주시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