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산시(시장 윤화섭) 상록구 푸르지오 6차 아파트와 대부도 탄도항 구간을 운행하는 123번 경기버스 노선이 6월 7일부터 시흥 오이도역을 경유합니다.

시는 2021년 5월 27일, 대부문화센터에서 대부동 주민 숙원 해결을 기념하는 123번 버스 노선 확충 기념식을 개최하였습니다.

기념식에는 윤화섭 안산시장을 비롯해 시의원, 민충기 태화상운(주) 대표와 지역주민 등 모두 90여명이 참석하였습니다.

디젤버스 10대가 하루 35회 운행 중인 123번 노선은 이번 개편과 함께 모든 버스가 친환경 압축천연가스(CNG) 버스로 교체되고, 3대가 추가로 투입됩니다.

이에 따라 개편된 노선이 시행되는 다음달 7일부터는 모두 13대의 버스가 하루 39회 운행하여 대중교통 편의성을 보다 높입니다.

개편된 노선은 기존 푸르지오 6차 아파트 ~ 중앙역 ~ 초지역 ~ 대부도에서 초지역 ~ 대부도 사이에 오이도역을 추가 경유합니다.

대부동 주민 등은 그동안 시 도심지역과 대부도를 잇는 123번 버스가 시흥 오이도역 및 시화병원을 경유해줄 것을 요구해 왔습니다.

시는 이를 위하여 시흥시 등 관계기관과의 적극적인 협의 절차를 거쳐 노선 확충 및 버스교체를 추진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대부동 주민들은 전철역으로의 접근성이 크게 높아졌고, 시 도심지역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해 대부도를 방문하려는 관광객 편의도 한층 강화되었습니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교통오지인 대부도 탄도에서 출발하는 123번 버스가 이번 노선 개편을 계기로 지역 주민에게 보다 큰 교통편의를 제공할 것”이라며 “시민중심의 대중교통 체계가 자리 잡도록 계속해서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안산시는 권역별 도심 순환버스 도입, 오지·벽지 버스노선 확충, 65세 이상 교통약자 어르신 무상교통, 회전교차로 확대 설치 등 시민이 편리하고 체감할 수 있는 대중교통 정책을 추진하며 ‘살맛나는 생생도시 안산’ 실현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기념식 사진


출처 : 경기도 안산시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