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의 공모사업인 ‘스마트슈퍼 육성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관내 5개 점포에 무인운영 시스템을 지원합니다.

 

속초시청 홈페이지 www.sokcho.go.kr/


'스마트슈퍼 육성사업'은 동네슈퍼의 스마트화를 통하여 비대면·디지털 유통환경 변화에 대응해 동네슈퍼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추진되는 사업입니다.

지원 항목은 출입인증장치, 무인계산대, 담배 판매 분리셔터(가림막), 주류 판매 잠금장치, 무인운영 안내현판(LED), 기타 보안장비(CCTV)등으로 1곳당 사업비 10백만원(자부담 2백만원)을 지원합니다.

지원대상은 매출규모 및 상시근로자 규모가 소상공인 기준에 부합하고, 공용면적을 제외한 점포 매장 면적이 165평방미터(㎡) 미만이며 한국표준산업분류상 기타 음·식료품 위주 종합소매업에 해당하는 동네슈퍼로 위의 기준에 충족되는 점포이면 신청 가능합니다.

지원을 희망하는 점포는 2021년 4월 16일까지 속초시청 일자리경제과를 방문하거나 이메일(karanchoi@korea.kr)로 신청하면 되며, 이후 서류 및 현장평가를 거쳐 참여 점포를 최종 선정합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첨부파일을 참고하거나 시청 일자리경제과 상권활성화팀(전화번호 033-639-2513)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 스마트슈퍼 지원사업 공고문.신청서 파일 내려받기↓

2021속초시스마트슈퍼참여점포모집공고.hwp
0.05MB


고만주 시 상권활성화팀장은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되면서 지역의 동네슈퍼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스마트슈퍼 지원을 통해 동네슈퍼 이용이 활성화되고, 매출 증대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습니다.

출처 : 강원도 속초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