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양양군 서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상덕)는 쉼과 여유가 있는 지역공동체 조성을 위하여 ‘서면 책방’을 열었습니다.

‘서면 책방’은 양양군 서면의 대표 이미지(상징)인 산림을 활용하여 숲과 자연 속에서 휴식을 취하고, 산책을 즐기며 책과 자연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서면 주민자치위원회가 마련한 공간입니다.

 

양양군청 홈페이지 www.yangyang.go.kr/


서면 주민들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서면 책방’은 서면사무소 앞 벤치 옆에 '연두색 도서함'을 설치하여 현재 약 40여권의 책을 비치하고 있습니다.

도서함은 서면 이장협의회와 서광농협, 서면에 있는 사업체에서 후원하고 기부한 책들로 채워졌으며, 앞으로 10개소를 추가 설치하여 2021년 말까지 총 11개소의 책방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또, 서면책방을 지속적으로 늘려 내년(2020년) 말까지는 20개소까지 확대 설치하여 서면 주민들을 위해 특색 있는 색깔로 책방을 운영해 나갈 계획입니다.

이상덕 서면 주민자치위원장은 “지역특성상 책을 접하기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며 서면 책방을 통해 보물을 찾듯 읽고 싶은 책을 골라 읽을 수 있도록 다양한 종류의 책을 비치할 계획이며, 서면 책방이 주민들에게 쉼과 여유를 만들어 줄 수 있는 생활 속 문화공간으로 자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 서면 책방 사진


출처 : 강원도 양양군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