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는 지난 20여 년간 설봉공원에서 개최한 이천도자기축제(이천도자기꽃축제)를 올해부터는 새로 조성된 예스파크(이천도자예술마을)에서 개최합니다.
 예스파크는 2018년 4월 27일부터 5월 13일까지 17일간 열리는 도자기축제 관람객을 맞이하기 위한 준비가 한창입니다.

이천도자기축제 홈페이지 http://www.ceramic.or.kr/

12만 3천평에 달하는 예스파크(Ye's Park; 藝's Park; 이천도자예술마을)를 꽃이 가득한 아름다운 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해 곳곳에 유채꽃, 게걸무 밭을 조성하고, 각 공방들은 개성 넘치고 손맛이 묻어나는 공예품 개발에 몰두하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는 이천 화훼협회와 함께 꽃 축제를 병행 개최합니다. 야생화, 꽃꽂이 전시와 경연대회, 도자 화분에 다육이 심기 등 각종 체험과 대형 꽃 전시관 조성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넘칩니다.
  
예스파크 내 개별 공방은 예술인 마을의 특성을 살려 1박 2일 아트스테이 프로그램을 추진합니다.
 이천도자기축제 홈페이지에서 아트스테이를 신청하면 원하는 작가의 공방에서 1박 2일간 머무르며 공예 제작기술을 직접 보고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주어집니다.
 이는 단순히 축제 소비자로의 방문이 아닌 숙박과 도예체험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지난 축제에서 지적된 먹을 거리 문제 해결을 위해서 마을 곳곳에 다양한 푸드트럭(이동밥차)이 배치됩니다.
 관람객들은 봄날 걷기 좋은 마을 거리에서 개성 넘치는 200여 개의 공방을 둘러보며 맛있는 먹을거리와 함께 아름다운 추억을 남길 수 있습니다.

4월 27일 개막일을 기념해 대한민국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의 화려한 에어쇼를 시작으로 JTBC의 간판 MC 장성규, 이수진 아나운서가 축하 공연 진행을 맡습니다.
 
트로트 가수 홍진영과 보이그룹 엔티크, 파워 디바 김현정, K-POP 스타 구구단의 축하무대 이외에도 JTBC 히든싱어 왕중왕 가수 (이수영, 이승환, 임창정 모창 가수), 전자 현악 팀 샤인과 걸그룹 옐로우비(Yellow Bee)의 콜라보 공연까지 다양한 무대가 펼쳐집니다.
 
이천시는 향후 예스파크를 활성화해 침체된 도자산업에 물꼬를 터주고, 문화 예술이 살아 숨 쉬는 유네스코 창의문화 도시로서의 위상을 높여, 대한민국 대표 도자 도시의 명맥을 이어간다는 계획입니다.

한편 축제기간 대중교통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해 축제 주최측에서는 수도권광역전철 신둔도예촌역, 이천종합버스터미널에서 축제장을 오가는 셔틀버스를 운영합니다.
상세 버스 시간표는 이천도자기축제 → 셔틀버스운행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축제관련 문의전화는 031-638-8609~11

축제장 주소는 : 경기도 이천시 도자예술로5번길 109 (신둔면 고척리 599-6)

출처 :  경기도 이천시



지도 크게 보기
2018.4.25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