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춘천시는 최근 춘천휴게소 내에 수소충전소 구축을 완료, 오는 1월 26일부터 상업 운전에 들어간다고 밝혔습니다.

강원도내 최초 수소충전소가 상업 운영에 들어가면서 그 동안 수소 충전소가 없어 불편을 겪었던 춘천시 지역 내 수소차 이용자들의 불편이 크게 해소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춘천시청 홈페이지 www.chuncheon.go.kr/


또, 도내는 물론 전국 수소차 이용자의 춘천 방문이 많아져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도 예상됩니다.

춘천휴게소에 구축한 수소충전소의 충전 용량은 넥쏘 수소전기차 기준(5㎏) 시간당 5대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연중무휴이며, 충전 시간은 약 6분으로 완충 시 최대 600킬로미터(㎞) 이상 주행할 수 있습니다.

춘천시민을 위한 혜택도 마련했습니다. 

춘천시 등록 수소전기차량에 대해 고객카드를 발급하며, 카드 발급은 춘천휴게소 수소충전소에서만 가능합니다.

수소 충전을 할 때 고객카드를 제시하면 충전금액에서 수소전기차 회차비용에 해당하는 650원을 할인해 줍니다.

그 동안 시는 수소충전소 구축을 위해 국토교통부, 한국도로공사, 수소에너지네트워크(주)와 함께 협약을 맺었습니다.

지방자치단체와 정부, 공기업, 민간사업자간 협업을 통한 수소충전소는 전국 최초 사례입니다. 

수소충전소 구축비 30억원 중 10억원은 국토부(한국도로공사), 5억원은 시, 나머지 15억원은 수소에너지네트워크(주)가 부담했습니다.

시 관계자는 “수소 충전 기반(인프라) 구축을 통해 수소전기차 보급을 확대할 것”이라며 “수소전기차 보급 확대를 통해 미세먼지 등 오염물질이 저감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상업 운전에 앞서 1월 21일부터 22일, 25일 3일간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시범 운영을 하며, 대당 3㎏까지 무료충전이 가능합니다.

출처 : 강원도 춘천시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