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시장 장욱현)는 지난 1월 1일부터 상시접수로 신혼부부들의 행복한 미래를 위해 더 나은 주거환경과 주거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신혼부부 임차보증금 이자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신청대상자를 모집합니다.

신청자격은 부부 모두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경북도내에 있어야하며, 혼인신고일 기준 7년 이내 신혼부부 혹은 신청일로부터 3개월 이내 결혼예정인 예비신혼부부로 부부합산 연소득 9천만원 이하인 무주택자이여야 합니다.

지원액은 최대 2억원 이내 전세임차보증금 대출이자를 연소득에 따라 최대 연 3퍼센트(%)까지 소득구간별로 차등지원하며, 최대 6년까지 지원합니다.

또한 올해에는 이번 사업 대출실행 후 1개월 이내 경북도내로 전입예정인 신혼부부도 추가로 신청이 가능하도록 기준을 완화해 영주시 인구증가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신청은 경상북도 주거복지시스템 홈페이지(www.gbhome.kr/)을 통해 상시 신청을 받으며, 영주시에서 신청 자격 확인 후 추천서를 발급 받아 협약은행(농협중앙회(농협은행), 대구은행)에 대출신청 하면 됩니다.

특히 개인별 신용도 등 상황에 따라 대출가능여부와 대출금액이 상이함으로 반드시 협약은행인 농협중앙회, 대구은행에 사전상담을 받아야 합니다.

김형수 건축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신혼부부들의 주거비 부담이 완화돼 더 나은 주거환경개선으로 이어지기를 바라며, 인구증가 정책에도 디딤돌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습니다.

출처 : 경상북도 영주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