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년6월 8일(토)부터 6월 23일(일)까지 16일간, 보랏빛으로 물든 동해 무릉별유천지에서는 라벤더 축제가 열립니다.

시는 올해 2만 평방미터(㎡)(약 6,000평) 규모로 무릉별유천지 내에 라벤터밭을 조성하였습니다.

 

☆ 참고사진 : 2023년 축제장 모습


야외 라벤더정원에 1,500주를 보식, 총 1만 3,000주의 라벤더와 함께, 온실에서 즐길 수 있는 100평 규모의 라벤더 팜에 2,200주, 공중에서 자라는 박쥐난, 반다 등을 식재하였습니다.

 

☆ 동해관광 공식 누리집 https://www.dh.go.kr/tour/

라벤더 개화시기에 맞추어 열리는 이번 라벤더축제는 lavender_LOVEnder(라벤더로 두드리는 마음)를 부제로 진행합니다. 

축제기간 중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 매표소 앞 공연무대에서는 ‘라벤더 보라(BORA!) 콘서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6월 15일과 6월 22일, 무릉별유천지 청옥호에서는 제트스키 분사를 이용한 전문 공연팀의 쇼가 펼쳐집니다. 

행사기간 매주 토요일 오후 5시부터 청옥호 둘레길 트래킹(도보걷기)을 진행합니다.
쇄석장 앞 공간(부스)에서 출발, 거인의 휴식, 호수보라 정원, 청옥호 주변을 거쳐 쇄석장으로 돌아오는 약 2킬로미터 구간을 걸어봅니다.

6월 15일과 16일, 6월 22일과 23일 행사장 일원에서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을 활용한 '라벤더 꽃밭 보물찾기'를 진행합니다.
 
이 외에도 라벤더 교실(클래스), 라벤더 살롱, 라벤더 힐링요가, 프러포즈 존, 오늘은 내가 라벤더(dress code), 라벤더 키즈 놀이터, 라벤더 사생대회 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진행하며, 다양한 먹을 거리도 마련합니다.


심규언 시장은 “동해 무릉별유천지를 방문하여 보랏빛 라벤더와 형형색색의 계절꽃을 배경으로 사진도 찍고, 청옥호 둘레길을 걸으며 모처럼 힐링의 기회를 만끽하시길 바란다.”며, “무릉별유천지만의 색을 담아 마련된 이번 축제를 마음껏 즐기고 좋은 추억을 가득 담아가셨으면 한다”고 말하였습니다.

출처 : 강원특별자치도 동해시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