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경북 울진군(군수 손병복)은 2월 22일(목)부터 2월 25일(일)까지 4일간, 후포항 일원에서 '2024 울진대게와 붉은대게축제'를 개최합니다.

이번 축전은 '맛있는 대게여행, 후포항에서 모이자'라는 주제로 열립니다.

울진대게와 붉은 대게를 비롯한 후포항의 다양한 수산물, 울진의 농산물을 바탕으로 동해의 낭만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하였습니다.

임금 수라상에 올랐다는 대게는 찬 바람이 불어야 속이 찹니다.

11월부터 이듬해 5월까지가 제철인데, 특히 2월부터 살이 통통하게 오른 대게를 맛볼 수 있습니다.

울진은 대게 생산량 1위의 대게 원조 마을로, 동국여지승람과 대동지지에 고려시대부터 대게가 울진의 특산물이라는 내용이 있습니다. 

조선 선조 때 영의정을 지낸 이산해(1539~1609)도 이곳으로 귀양 왔다가 대게가 많다고 해서 '해포(蟹浦)'라는 이름을 지어주었다고 합니다.

특히 울진대게는 7년 연속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을 받는 등 품질을 인정받으며 명품 대게로 자리매김 하고 있습니다.

이번 축제에는 관광객들과 주민들이 울진대게와 붉은대게를 특별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대게 빨리 먹기 경주’, ‘집게발로 과자 먹기’, ‘내 손으로 잡는 대게’, ‘대게 경매’ 등의 체험행사를 강화하여 울진대게와 붉은대게 홍보를 비롯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도록 할 계획입니다.

또한 ‘어부와 함께하는 KIT 만들기’, ‘울진 마니아 가요제’, ‘대게 플래시몹’ 등 참여형 행사(프로그램)를 확대하여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더불어, ‘무료요트 승선 체험’, 울릉 썬플라워 크루즈 투어’ 등을 통하여 동해의 낭만을 색다르게 느낄 수 있는 기회도 마련합니다.

◎ 울진대게축제 공식 누리집 https://www.uljin.go.kr/crab/

◎ 행사 관련 문의처(전화번호)
 울진군 축제발전 위원회 054-789-5485
 울진 관광안내 : 054-789-6901

 

◎ 행사장 주소(위치)

 경북 울진군 후포면 울진대게로 176


손병복 울진군수는 “울진을 대표하는 축제인 만큼 축제를 찾은 모든 분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사전 준비를 철저히 하고 있다”라며, “울진으로 오셔서 청정 동해와 금강송이 만들어내는 깨끗하고 맑은 공기를 가진 ‘대한민국의 숨, 울진’의 맛과 멋을 꼭 느껴 보시기 바란다”고 말하였습니다.

출처 : 경상북도 울진군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