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월 개최예정이었던 제23회 영덕대게축제가 2020년 12월 1일부터 31일까지 1달간 온라인으로 개최됩니다.

당초 2020년 2월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강구항 해파랑 공원에서 개최하기로 했으나, 코로나19 상황으로 무기한 연기된 바 있습니다.

영덕대게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손문구)가 주관하는 올해 축제는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만큼 1달간 진행되며, 영덕대게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참여행사가 마련되었습니다.

영덕군은 축제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홈페이지를 반응형 홈페이지로 개편하고, 영문판으로도 제작해 외국인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게 했습니다.
 또, 글로벌 ICT(아이씨티) 트렌드에 맞춰 축제 유튜브와 SNS(에스엔에스;사회관계망)를 개설해 여행 및 먹방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프로그램은 영덕대게 쿡방쇼를 통해 쌍방향 영덕대게 요리쇼를 진행해 영덕대게를 맛있게 즐기는 방법을 소개하고, e-메일(이메일;전자우편) 사연 접수를 통해 50여 팀을 선정해 영덕대게도 발송합니다.
 LIVE(라이브) 방송을 통해서는 전문 요리사가 함께 출연해 대게요리를 만드는 시간도 갖는다.

주민 참여 및 주민 주도형 프로그램도 마련했습니다.
 영덕대게 플래시몹 경연이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되며, 온라인 축제로는 처음으로 ‘영덕대게TV' 유튜브 생방송을 통해 9개 읍·면 주민들이 직접 출연해 관광명소와 특산물을 소개하고, 직접 판매도 하는 온라인 커머스(장터)도 운영합니다.

라이브 방송(생방송)을 통해서 영덕대게 깜짝 경매도 진행되는데, 방송 중 ‘ZOOM’을 통해 쌍방향으로 진행되며, 경매사가 정한 경매 금액 맞추기, 실시간 댓글로 이뤄지는 경매 등이 열립니다.

SNS 이벤트로는 ‘내 사연 속 #해시태그’ ‘#대게적 남자’ ‘#대게품은 라방’ ‘#리멤버 영덕’ 등을 시행해 온라인으로 대게축제에 참여할 수 있게 했습니다.

온라인 라이브 방송은 2020년 12월 한 달 간 매주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쿡방쇼 2회, 영덕대게 플래시몹 경연대회 1회, 영덕대게 TV 라이브방송 9회가 송출되며, SNS 이벤트는 영덕대게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희진 영덕군수는 “영덕대게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 예비문화관광축제이자 경상북도 최우수축제로 선정된 영덕 대표 축제다. 영덕대게 브랜드의 위상을 높이는 축제가 올해는 처음으로 온라인으로 개최하게 됐는데, 관광객과 주민이 마음껏 참여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영덕대개축제 공식 홈페이지 클릭!

 

출처 : 경상북도 영덕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