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강원 속초시가 2023년 9월까지 관내 여행사(업체)와 연계하여 설악동을 중심으로 하는 2박 3일의 휴가지 원격근무(워케이션) 프로그램 ‘체크 IN 설악’ 운영을 시작합니다.

휴가지 원격근무(워케이션)는 일(Work)과 휴가(Vacation)의 합성어로, 원하는 곳에서 원격근무하며 업무와 휴가를 동시에 할 수 있는 근무형태를 뜻하며, 코로나19 대유행 이후 새로운 업무형태로 자리 잡은 근무방식입니다.

속초시는 문화체육관광부의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후속사업으로 추진하는 '2023년 지역 연계 관광 활성화 사업'으로 전국 제일의 명산인 설악산을 중심으로 하는 휴양형(산림형) 휴가지 원격근무(워케이션)인 ‘체크 IN 설악’ 운영을 통하여 변화하는 관광 경향(트렌드)에 대응하며 향후 설악동의 휴가지 원격근무(워케이션) 사업 추진을 위한 마중물을 준비한다는 방침입니다.

‘체크 IN 설악’ 프로그램은 참여자에게 설악동의 2인 1실 숙소 및 속초 소호거리의 공유오피스, 설악 케이블카 및 카페 이용권, 설악산 숲 해설 체험권이 포함된 ‘휴가지 원격근무(워케이션) 체험 패키지’를 제공하며, 희망자에 한하여 친환경 전기 자전거를 할인 가격으로 대여합니다.

설악산이라는 천혜의 자연환경과 일상으로부터의 휴식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함께 구성하여 속초의 다양한 매력을 알아가게 할 계획입니다.

전국적인 지방소멸위기 시대를 맞아 지방소멸 관심도시인 속초시의 설악동은 해안가 주변으로 관광객 쏠림현상이 급증하면서 공동화 현상을 겪어오고 있습니다.

해안 관광객 대비 지속 감소하는 관광객으로 인하여 공동화 현상을 겪으며 침체되어 왔으나, ‘체크 IN 설악’ 운영을 통한 설악동 휴가지 원격근무(워케이션)의 추진으로 비수기 설악동 체류 생활인구를 유치하여 지방소멸 위기에 대응하고 활력을 불어넣으며, 설악동.속초시내.속초시 외 지역을 연계하는 1석 3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 담당 : 시청 관광과 관광정책팀 (전화번호 033-639-2711​)

 

속초시 관계자는 “새로운 관광 트렌드로 자리 잡은 휴가지 원격근무(워케이션)을 활용하여 지방소멸에 대응하고 지역관광과 내수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말하였습니다.

출처 :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시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