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문화재단(이사장 류태호)은 2021년 7월 30일부터 8월 8까지 10일간, 황지연못 및 문화광장에서 '제6회 한강‧낙동강 발원지 축제'를 비대면으로 개최합니다.

태백시 문화재단 홈페이지 http://tbcf.or.kr/

이번 축제는 국내 코로나19 확진자가 지속으로 발생함에 따라 시민 및 방문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개막식을 비롯한 문화공연, 체험 프로그램 등 대면 프로그램을 취소하고 비대면 프로그램만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주요 프로그램은 태백의 관광명소를 방문하여 스마트폰으로 즐길 수 있는 AR스탬프 투어, 양대강 발원지(황지연못, 검룡소)를 방문하여 임무(미션)를 수행하는 양대강 발원지 탐방, 여름밤 낙동강의 발원지 황지연못과 문화광장을 화려한 조명으로 물들이는 야간 경관 조성 프로그램입니다.

문화재단 관계자는 “제6회 한강‧낙동강 발원지 축제는 시민 및 방문객들의 안전을 위하여 부득이하게 비대면으로 개최되는 만큼 출저한 방역하에 안전한 상황에서 즐길 수 있도록 진행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향후 백신접종이 순차적으로 진행되고 집단면역이 형성되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시민들의 문화적 욕구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태백시 문화재단 축제운영팀(전화번호 033-553-6900)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출처 : 강원도 태백시

+ Recent posts